KT가 5월 한달 간 ‘홍대 애드샵 플러스’에 MZ세대를 타깃으로 한 체험형 공간 ‘KT AI 체험존’을 운영한다. 고객들이 KT 홍대 애드샵 플러스에 ‘AI 체험존’에서 나만의 드림 프로필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KT]


[나눔경제뉴스=차민수 기자] KT(대표이사 김영섭)가 5월 한달 간 ‘홍대 애드샵 플러스’에 MZ세대를 타깃으로 한 체험형 공간 ‘KT AI 체험존’을 운영한다.

1일 KT에 따르면 AI 체험존은 MZ세대의 취향과 일상 속 관심사를 반영, AI 기술을 실감나게 경험할 수 있는 복합형 공간으로 구성됐다.

AI 설문을 기반으로 나의 성향과 꿈을 분석해 나만의 프로필 이미지를 제공하는 ▲‘Dream AI Studio(드림 AI 스튜디오)’, 나의 최애 e스포츠 선수를 AI 이미지로 재 탄생시켜 응원 메시지를 더하는 ▲‘AI 치어풀’, KT의 AI 구독 서비스와 멤버십 혜택을 게임처럼 즐길 수 있는 ▲‘AI 혜택’ 코너 등 총 3개의 메인 콘텐츠로 운영된다.

드림 AI 스튜디오에서는 AI 설문을 통해 꿈꾸던 모습을 도출한 뒤 전문 촬영과 AI 이미지 변환을 결합한 나만의 드림 프로필 사진을 제작해 제공한다.

KT 롤스터와 연계한 AI 치어풀 코너에서는, 갤럭시 S25 또는 아이폰16 기기 속 선수 중 나의 최애를 골라 AI 이미지로 생성하고, 치어풀 문구를 직접 작성해 출력할 수 있다.

AI 혜택 코너에서는 대형 머신 속 문제를 선택한 후, 인공지능 학습 플랫폼 ‘콴다’를 활용해 풀이하면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모아진 등 KT 멤버십의 AI 제휴 서비스도 함께 체험할 수 있어, 20대의 일상 속에 스며든 AI기술과 혜택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다.

KT 영업·채널본부장 오성민 상무는 “홍대 애드샵 플러스는 20대 고객이 즐기는 KT의 상품과 서비스, 트렌드에 맞춘 콘텐츠를 지속 제공해 왔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