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경제뉴스=이경여 기자] 대상㈜이 오는 6일까지 5일간 충청남도 계룡대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국제방위산업전시회(KADEX 2024)’에 참가해 군 급식 시장 입지 강화에 나섰다.
‘KADEX 2024’는 대한민국육군협회가 주최하고 국방부와 육군본부, 방위사업청이 공식 후원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방위산업 전시회다.
올해는 대상㈜을 비롯한 350여 개 업체가 참여하며 1500여 개의 부스가 운영되는 등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된다.
대상㈜은 군 급식에 대한 입찰이 전면 개방된 2022년부터 군 특성에 맞는 제품 개발, 군 내부 홍보 활동, 특화된 신규 사업 모델 개발 등을 통해 약 2조 원 규모의 군 급식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지난 2023년 1월에는 군 급식 담당 부서를 신설하고, 체계적인 영업 노하우를 축적하며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대상㈜은 이번 박람회의 ‘군 급식 인프라 특별관’에 참여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차별화된 제품 및 군 급식 솔루션을 선보이고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또, 식품 분야 전문성을 군에 투영시키고, 동시에 그룹의 핵심 가치인 ‘존중’의 힘으로 건강한 군 식문화를 이끌겠다는 방침이다.
‘청정원’, ‘종가’ 등 대상㈜ 대표 브랜드의 제품들을 통해 다양한 군 급식 관계자들에게 존중의 가치를 전달한다.
급식을 소비하는 군 장병은 물론, 영양사, 조리병, 더 나아가 군 가족들까지 존중하는 마음으로,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고품질 제품들을 선보인다.
군 장병들의 니즈를 반영한 영양가 높고 특색 있는 제품들을 선보이고, 조리병들의 편의성까지 고려한 맞춤형 간편조리세트 및 매뉴얼화된 조리법을 제공한다.
또, 영양사를 위한 군 급식 인기 품목 리스트 및 신규 레시피를 소개하는 등 총 130여 종의 제품과 다양한 군 급식 솔루션을 선보인다.
또, 이번 전시에는 일반 식자재뿐만 아니라 군 장병들의 영양 섭취를 돕는 대상웰라이프의 건강기능식품 라인업도 18종 선보이게 된다.
이 밖에 대상㈜은 대표 단체급식 정보공유 커뮤니티 플랫폼인 ‘공유정원’을 비롯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분기별 맞춤 레시피와 제품 정보, 식단, 할인 정보 등 군 급식 맞춤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남상대 대상㈜ 급식1영업부장은 “대상㈜이 그동안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군 급식 사업에서 입지를 강화하고, 그룹의 핵심 가치인 ‘존중’을 통해 장병들의 건강한 식생활에 일조하고자 이번 전시회에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남 부장은 ““대한민국 국방을 책임지고 있는 50만 장병들이 보다 맛있고 건강한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청정원’, ‘종가’ 제품을 비롯한 양질의 급식 자재를 보다 폭넓게 제공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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