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공감과 소통으로 사회공헌사업 앞장

사회적, 환경적 이슈에 부합 활동 진행

이경여 승인 2024.08.02 15:26 의견 0

KB증권은 고객의 행복과 더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 가기 위해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공감과 소통이 담긴 여러가지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깨비증권 Change Our Life-해운대' 친환경 플로깅 캠페인. [사진=KB증권]


[나눔경제뉴스=이경여 기자] "소외 이웃을 돌본다."

KB증권(사장 김성현, 이홍구)은 2일 고객의 행복과 더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 가기 위해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공감과 소통이 담긴 여러가지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공동체 유대감 강화를 위한 취약계층 지원사업과 친환경 캠페인, 민관협력 사업 등 현 시점의 사회적, 환경적 이슈에 부합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들을 진행하고 있다.

먼저, KB증권은 지난해 다양한 취약계층 지원사업을 진행했다.

도심과 농어촌 의료 격차 해소를 위한 ‘행복뚝딱 의료봉사’, 자립준비청년 자립 및 역량강화를 위한 ‘행복뚝딱 깨비증권 바자회, 일일카페’, ‘자립뚝딱 깨비증권 청년 지원 프로그램’, 장애인 인식개선 및 후원을 위한 ‘깨비증권과 함께 소리 없는 세상에 울림을’ 등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시행하여 사회적으로 소외된 이들을 보듬었다.

그리고 친환경 사업을 통해 환경문제 해결에도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다.

‘깨비증권 Change Our Life’라는 슬로건으로 양양과 해운대에서 친환경 플로깅 캠페인을 진행했다.

도심 속 녹지공간 조성을 위한 식재사업 ‘깨비증권 그린로드’ 사업을 통해서는 서울 난지캠핑장, 구로구 천왕산캠핑장에 도심 숲을 조성하여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시민들에게 여가공간을 제공했다.

이밖에도 지역사회와 동반성장을 위해 여러 기관과 협력하여 다양한 방향성을 갖고 사회공헌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서울시 미래한강본부와 협력하여 사회적 취약계층 부부들을 위한 ‘한강 야외결혼식’, 다문화 저소득층 가정을 위한 ‘행복뚝딱 깨비증권 그린캠핑’ 등을 진행했다.

제주도청, 한국환경공단과 협력하여 폐플라스틱 활용하여 낙상방지 안전바를 무상설치하는 사업을 진행하며 시니어 일자리 창출 및 독거노인을 지원했다.

KB증권은 지속적으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사회적 소외계층을 돕기 위해 올해에도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진행중이다.

미래세대 육성을 위한 스포츠 교실 지원사업인 ‘FC서울 X KB증권 축구교실’, 결식 우려 아동을 위해 우아한형제들과 협업하는 ‘배민방학도시락’ 사업, 저소득 취약청년을 돕기 위한 ‘저소득 취약청년 체납 건강보험료 지원’, 도농간 의료 불균형 해소를 위한 ‘행복뚝딱 의료봉사’ 활동 등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사회공헌사업을 진행중이다.

또한,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는 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여러가지 친환경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뚝섬 한강공원에서 열린 서울국제정원박람회에 참여하여 기업동행정원 ‘깨비정원 with KB증권’을 조성했다. 제주도에서 나오는 폐투명페트병을 새활용한 파라솔을 제작해 제주 5대 해변에 기부하기도 했다.

그리고 제주 함덕해수욕장에서 바다환경을 지키기 위한 플로깅&플로빙 캠페인도 진행했다.

국내외 아동의 교육 및 놀이환경을 개선하는 KB증권의 대표적인 사회공헌사업 ‘무지개교실’, 도시를 살리는 자연과의 동행을 위한 친환경 사회공헌사업 ‘깨비증권 그린로드’ 등 지속적인 ESG경영 실천을 위한 사회공헌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KB증권 김성현, 이홍구 사장은 “KB증권은 지역사회와 공동체의 균형 있는 발전과 우리 사회 구성원 모두가 참여하고 공감할 수 있는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사회공헌을 추구한다”며, “앞으로도 사회와 환경 등 우리의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 효과적인 사회공헌 사업을 진행하고, 앞장서서 ESG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