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 한국주택금융공사, 면접전형 평가기준 사전 공개

신입직원 채용 예비공고때 발표해 지원자 준비 도와

최유나 승인 2024.06.02 08:11 의견 0
한국주택금융공사(HF)는 6월 2일 직무적성기술서·직무능력기술서·직무설명자료 등 입사지원서와 면접전형 평가기준 등을 신입직원 예비공고를 통해 공개했다.[사진=한국주택금융공사]


[나눔경제뉴스=최유나 기자] 한국주택금융공사(HF, 사장 최준우)는 2일 직무적성기술서·직무능력기술서·직무설명자료 등 입사지원서와 면접전형 평가기준 등을 신입직원 예비공고를 통해 공개했다.

HF공사는 오는 7월 모집공고를 통해 24명 내외의 신입직원을 채용할 계획이다.

HF공사는 구직자의 알 권리 확대 등을 위해 채용절차 상 지난해와 달라진 ▲(입사지원서)직무적성기술서 개정 ▲(면접전형)평가기준 개정 등 중요 변경사항을 채용통합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HF공사 관계자는 “공사 지원자들이 시간적 여유를 갖고 입사지원서를 작성하고 면접을 준비할 수 있도록, 개정된 직무적성기술서・직무능력기술서・직무설명자료와 면접전형 평가기준을 사전에 공개한다”면서 “구직자 중심 공감채용의 일환인 이번 예비공고를 통해 구직자들의 취업 준비를 돕고, 공사에 적합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HF공사는 구직자의 의견을 적극 경청하는 공정・공감채용 제도 운영으로 ‘공정·블라인드 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 등에서 다년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지난해에는 ‘국가인사업무발전’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