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에서 두터운 마니아층 확보 '코카콜라 제로 체리’ 국내 출시

4번째 코카콜라 제로 라인업···소비자 선택권 확대

차석록 승인 2024.05.07 06:00 의견 0
코카콜라사가 5월 7일 코카-콜라 제로에 매력적인 체리향을 더한 ‘코카-콜라 제로 체리’를 국내에 정식으로 출시했다.[사진=코카콜라]


[나눔경제뉴스=차석록 기자] ‘코카-콜라 제로 체리’가 마침내 국내 상륙했다.

코카콜라사가 7일 코카-콜라 제로에 매력적인 체리향을 더한 ‘코카-콜라 제로 체리’를 국내에 정식으로 출시했다.

‘코카-콜라 제로 체리’는 코카-콜라 고유의 짜릿함과 달콤한 매력의 체리향을 제로 칼로리로 가볍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매력적인 체리와의 조합으로 이미 해외에서는 두터운 마니아층을 이끌며 국내 정식 출시 여부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았다.

국내에서 ‘코카-콜라 제로 체리’는 ‘코카-콜라 제로’, ‘코카-콜라 제로 레몬’, ‘코카-콜라 제로 제로’에 이은 네 번째 제로 슈거·제로 칼로리 제품이다.

제로 제품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적극적으로 고려하고, 다양한 맛과 취향을 반영한 제품 출시를 통해 제로 음료 선택권을 더욱 확장하게 됐다.

체리를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디자인한 제품 패키지도 눈여겨볼 만하다.

제품 전면 상단에 체리를 상징하는 진분홍색을 적용해 멀리서도 ‘코카-콜라 제로 체리’임을 단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

‘코카-콜라 제로 체리’는 LG생활건강의 자회사인 코카-콜라음료를 통해 마트, 편의점, 온라인몰 등에서 판매된다. 신제품은 355ml 캔과 500ml 페트 2종으로 만나볼 수 있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해외에서 많은 사랑을 받아온 ‘코카-콜라 제로 체리’ 국내 출시를 통해 코카-콜라 제로 라인업을 더욱 다양하게 확장할 수 있게 돼 매우 뜻깊다”며, “다양한 소비자의 취향과 니즈를 반영한 코카-콜라 제로 라인업을 기반으로 앞으로도 제로 콜라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2006년에 처음으로 국내에 선보인 ‘코카-콜라 제로’는 코카-콜라 고유의 짜릿함을 제로 칼로리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았다.

최근에는 K팝과 팬덤 문화에서 영감을 받은 한정판 제품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를 출시하는 등 문화 트렌드와 접목한 독창적인 시도를 통해 코카-콜라 제로 제품의 무한한 확장성을 보여주며 전 세계인에게 신선한 경험을 선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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