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푸드앤컬처, 순두부 브랜드 ‘구첩반상순두부’ 론칭

경기광주휴게소(광주방향)···순두부 찌개메뉴 4종 등

최유나 승인 2024.05.05 10:35 의견 0

풀무원푸드앤컬처는 풀무원의 가치를 반영한 순두부 전문 브랜드 ‘구첩반상순두부’ 1호점을 광주원주고속도로에 위치한 경기광주휴게소(광주방향)에 신규 론칭했다.[사진=풀무원푸드앤컬처]


[나눔경제뉴스=최유나 기자]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동훈)는 5일 풀무원의 가치를 반영한 순두부 전문 브랜드 ‘구첩반상순두부’ 1호점을 광주원주고속도로에 위치한 경기광주휴게소(광주방향)에 신규 론칭했다.

‘구첩반상순두부’ 1호점은 경기광주휴게소 푸드코트 내 명가의뜰 매장을 리뉴얼해 오픈하였다. 86석에 이르는 공간에 부스석이 마련되어 있다. 조리 과정을 지켜볼 수 있는 오픈 키친 형태이다.

‘구첩반상순두부’는 풀무원의 건강한 재료로 풍성한 순두부 한상을 제공하는 순두부 전문점이다.

브랜드 네이밍에는 예를 다해 찾아오는 손님을 환대했던 선조들처럼 상다리 휘어지는 풍성한 찬으로 고객에게 진심과 정성을 다해 순두부 한상을 대접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구첩반상순두부’의 메뉴는 풀무원 순두부를 이용한 메인 요리와 선호도 높은 정성스러운 주찬, 시그니처 9첩 반찬을 기본으로 구성됐다.

순두부 요리 주문 시 메인 주찬은 고객의 기호에 맞게 간장불고기, 제육볶음, 수제떡갈비, 고등어구이를 선택하여 한상을 구성할 수 있다.

‘구첩반상순두부’ 1호점에서는 순두부 찌개메뉴 4종과 순두부 면메뉴 2종 총 6종 메뉴를 선보였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풀무원의 가치를 반영한 순두부 전문 브랜드 ‘구첩반상순두부’ 1호점을 광주원주고속도로에 위치한 경기광주휴게소(광주방향)에 신규 론칭했다.[사진=풀무원푸드앤컬처]


‘정통순두부찌개’는 부드럽고 고소한 풀무원 정통몽글순두부에 볶음 다짐육을 넣어 감칠맛을 더했다.

‘해물순두부찌개는 새우, 바지락살, 오징어 등 해산물의 풍미와 순두부의 고소한 맛이 다.

‘전복새우순두부찌개’는 쫄깃한 전복, 탱글탱글한 새우와 부드러운 순두부가 어우러져 한층 더 풍부해졌다.

‘백짬뽕순두부찌개’는 깔끔한 채소 육수 베이스에 새우, 홍합, 오징어 등 해산물로 감칠맛을 더해 맑은 국물이 일품이다.

‘순두부우삼겹마라탕면’은 칼칼하고 매콤한 깊고 진한 국물이 매력적인 마라탕에 우삼겹과 순두부를 곁들인 면메뉴이다.

‘백짬뽕순두부’는 시원한 해물과 여러 가지 채소를 넣고 끓인 담백하고 진하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구첩반상순두부’ 1호점 오픈을 기념해 오는 8일까지 오픈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구첩반상순두부’ 매장에서 순두부 메뉴 주문 시 대만식 두유 푸딩 ‘풀무원 두화’ 디저트를 일일 100개 한정 고객에게 무료 제공한다.

향후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운영하는 휴게소와 컨세션 사업장에도 ‘구첩반상순두부’ 브랜드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풀무원푸드앤컬처 이동훈 대표는 “식물성단백질의 대표 식재인 두부를 활용한 순두부 전문브랜드 ‘구첩반상순두부’를 다양한 고객층과 한식 수요도가 높은 휴게소에 먼저 선보이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푸드앤컬처는 1991년 위탁급식 사업을 시작으로 컨세션 사업, 휴게소 사업, 전문 레스토랑 브랜드 사업 등 다양한 푸드서비스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복합엔터테이먼트 공간으로 부산 엘시티 전망대 ‘엑스 더 스카이’와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친환경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하고 공유하는 비건 인증 레스토랑 ‘플랜튜드(PLANTUDE)’ 또한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