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호텔앤리조트, 유니세프에 3천만 원 기부

포인트 기부 통한 고객 참여 사회공헌활동 펼쳐

최유나 승인 2024.02.20 08:21 의견 0
롯데호텔앤리조트가 2월20일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3천만 원을 기부했다.(왼쪽부터)김태홍 롯데호텔앤리조트 대표이사,조미진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무총장[사진=유니세프한국위원회]


[나눔경제뉴스=최유나 기자]유니세프 한국위원회(회장 정갑영)는 20일 롯데호텔앤리조트(대표이사 김태홍)가 3천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금은 2021년부터 2023년까지 롯데호텔앤리조트의 멤버십 프로그램인 롯데호텔 리워즈의 포인트를 기금으로 조성했다. 고객이 함께 지구촌 어린이 지원에 뜻을 모아 마련됐다.

전달된 기금은 전쟁과 재난으로 위기에 놓인 어린이들의 보건, 영양, 식수위생, 교육, 보호사업에 전액 지원될 예정이다.

전달식에 참여한 김태홍 롯데호텔 대표이사는 “롯데호텔앤리조트를 찾아주시는 고객들의 따뜻한 가슴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는 자리여서 뜻깊다”며,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앞으로도 유니세프와 함께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도록 정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조미진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사무총장은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지난 15년간 지구촌 어린이 지원에 힘을 보태 주셨다. 한결 같은 사랑으로 나눔 문화 확산에 힘써 주시는 롯데호텔앤리조트 임직원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2009년 롯데호텔 부산에 유니세프 동전 모금함을 설치하며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와 첫 인연을 맺은 이후 현재까지 2억 2,500만 원의 기금을 기부했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