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최윤재 명예교수,"저탄고지 식단으로 건강 지켜야"

박규현 강원대 교수,"소, 지속가능 환경 기여"
(사)소비자공익네트워크, 인천서 '축산물 바로 알리기' 교육

최유나 승인 2023.05.03 16:34 의견 0

(사)소비자공익네트워크는 5월2일 인천상인연합회 교육장에서 인천 소비자를 대상으로 국내 축산물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축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축산물 바로 알리기' 교육을 진행하였다. 서울대학교 최윤재 명예교수가 저탄고지 식단을 중심으로 한 '축산물과 건강'을 주제로 강의하고 있다.[사진= (사)소비자공익네트워크]


[나눔경제뉴스=최유나 기자] “소가 메탄가스를 발생하는 기후 위기의 주범으로만 알고 있었는데 자원순환으로 지속가능한 환경에 기여하고 있음을 알았다.”

(사)소비자공익네트워크(회장 김연화)는 지난 2일 인천 소비자를 대상으로 인천상인연합회 교육장에서 국내 축산물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축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축산물 바로 알리기'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날 참석자들은 “축산물이 사람에게 단백질 영양분 뿐만 아니라 부족하면 식량안보 문제도 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날 교육은 모두 2개 강좌로 진행되었다.

첫 번째 강의를 한 서울대학교 최윤재 명예교수는 저탄고지 식단을 중심으로 한 '축산물과 건강'을 주제로 고품질의 지방이 함유된 식품 섭취를 통해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단을 섭취하자’는 내용의 저 탄고지 식단과 건강 및 질병에 대한 연관성에 대해 강의하였다.

(사)소비자공익네트워크는 5월2일 인천상인연합회 교육장에서 인천 소비자를 대상으로 국내 축산물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축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축산물 바로 알리기' 교육을 진행하였다. 강원대 박규현 교수가 축산과 환경'을 주제로 강의하고 있다.[사진= (사)소비자공익네트워크]


두 번째, 강원대학교 박규현 교수는 '축산과 환경'을 주제로 ‘축산업과 기후 위기와의 상관관계와 자원순환 측면에서의 축산, 소비자 역할’ 등의 내용으로 지속가능한 축산업 환경에 어떻게 순환형 구축을 하고 있는지에 대해 강의하였다.

김연화 소비자공익네트워크 회장은“소비자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국내 축산물의 우수성을 알게 되고 축산물에 대한 바른 정보를 전달 받아 긍정적으로 인식이 바뀌기를 바란다'면서 "순환형 경제에 대해 인지하고 실천하는 소비자가 되어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