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2022년 한국의 경영대상 수상

"오픈이노베이션 공로 인정”

정영선 승인 2022.12.07 11:04 의견 0
KB국민카드 사옥 전경사진 [사진= KB국민카드]


[나눔경제뉴스=정영선 기자] KB국민카드은 지난 6일 ‘2022 한국의경영대상’에서 이노베이션 베스트 프랙티스(Innovation Best Practice) 부문 ‘한국의 ESG 경영 리더’상을 수상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2 한국의경영대상’은 한국 산업사회에서 혁신을 통해 존경받는 기업의 조건을 제시하고, 경영혁신에 대한 우수사례를 전파하기 위해 35회째 이어온 권위있는 상이다.

KB국민카드는 2017년부터 올해까지 6년간 퓨처나인(FUTURE9)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선정된 기업과 협업·공동사업화를 통한 대기업, 스타트업 간 동반성장 및 상생 사례로 공로를 인정받아 이노베이션 베스트 프랙티스(Innovation Best Practice)부문에서 ESG경영의 수상자로 선정됐다.

FUTURE9 프로그램은 연 1회 모집을 통해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을 선발하며 매년 약 700여개 기업이 지원하는 국내 대표적인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다.

FUTURE9 프로그램을 통해 선발된 기업은 KB국민카드가 보유한 각종 플랫폼과 빅데이터를 활용한 공동 마케팅을 필두로 △신규 서비스·신사업 △데이터 활용 협업을 추진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타겟 마케팅, 공동 플랫폼 구축 사례 등 스타트업에 대한 차별화된 지원 프로그램과 FUTURE9의 높은 인지도로 많은 중소규모 스타트업과 함께 KB국민카드도 함께 동반성장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혁신적인 기술을 가진 중소기업들과 진정성 있는 협업과 지원을 통해 탄소중립 추진, ESG 금융확대, 다양성 추진 등 KB금융그룹의 ESG 핵심 전략을 이행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