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 자산운용, 글로벌테마업종 8개 펀드 운용

경기사이클 별 8개 글로벌 테마 간 교체투자 가능

최유나 승인 2022.07.07 11:32 의견 0

KB자산운용이 푸르덴셜생명의 변액연금 신규 펀드 13개 중 글로벌테마펀드 8개의 위탁운용사로 선정됐다.이현승 대표.[사진=KB자산운용]

[나눔경제뉴스=최유나 기자] KB자산운용(대표이사 이현승)이 푸르덴셜생명의 변액연금 신규 펀드 13개 중 글로벌테마펀드 8개의 위탁운용사로 선정됐다.

이번 선정으로 KB자산운용은 AI,자율주행등 첨단미래산업에 투자하는 펀드를 비롯하여 모빌리티, 엔터테인먼트, 바이오헬스, 인프라부동산, 원자재,ESG 등 총 8개의 펀드를 운용하게 된다.

푸르덴셜 변액보험을 통해 제공되는 글로벌테마펀드는 전통적인 업종 분류가 아닌 향후 성장가능성이 높은 테마에 투자하며, 변액보험 가입고객은 시장상황에 맞춰 자유 펀드 간 이동이 가능하다.

펀드운용은 ETF 8개 산업 대표에 투자한다. 예를 들어 첨단미래산업펀드는 iShares Global Tech, Global X Robo tics&AI 등 전세계 10RO 테크종목DP 투자한다

KB ETF 자산운용 솔루션운용본부 차동호 이사는 “개별종목에 투자하는 것보다 유망산업테마에 빠르게 투자 할 수 있다"며 "최근에는 인플레이션 우려로 기술주가 큰 타격을 받은 반면 가치주 성격의 주식 이 양호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어 경기사이클 , 변화에 맞춰 테마별로 투자할 경우 시장변화에 유연한 대응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