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자산운용, 'KB온국민TDF' 보수 추가인하···"연 0.36~0.61%"

정영선 승인 2022.07.06 12:09 의견 0

KB자산운용이 자사 대표 TDF상품인 'KB온국민TDF' 운용보수를 10% 추가 인하한다. [사진=연합뉴스]


[나눔경제뉴스=정영선 기자] 오는 12일 퇴직연금 디폴트옵션(사전지정운용제도) 시행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KB자산운용이 퇴직연금 상품 타깃데이트펀드(TDF) 운용보수를 인하한다.

KB자산운용은 6일 자사 대표 TDF 상품인 'KB온국민TDF' 운용보수를 10% 추가 인하한다고 밝혔다.

작년 말 인하에 이어 추가적으로 10%씩 낮추겠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KB온국민TDF 총 보수는 연 0.36~0.61%로 낮아졌다.

2017년 출시된 KB온국민TDF는 장기투자와 복리효과가 중요한 연금펀드 특성에 맞게 설계돼 투자자의 생애주기에 따라 포트폴리오를 알아서 조정한다.

KB운용은 업계 최저 수준의 펀드 보수와 합성 총 보수, 다년간의 운용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난달 말 기준 TDF 운용 규모를 8412억원까지 키웠다.

또 작년 6월에는 독자적으로 개발한 글라이드패스를 적용한 액티브(적극적 운용) 전략상품인 'KB다이나믹TDF'를 출시하면서 상품 라인업을 확대했다.

이밖에도 KB자산운용은 디폴트옵션 도입에 맞춰 고객 위험성향별 라인업을 보강하기 위해 투자위험등급(5등급)이 낮은 ‘KB다이나믹TDF 채권혼합형’, 적극적 자산배분형 상품인 ‘KB타겟리턴 적극투자형 OCIO‘펀드 출시도 준비 중이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