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KL사회공헌재단, ‘퓨전국악 한마당’ 공연 개최

6월 25일부터 수원 화성서 3회 공연

최유나 승인 2022.06.22 09:27 의견 0

그랜드코리아레저(GKL)와 GKL사회공헌재단은 6월 25일 부터 3회에 걸쳐 ‘퓨전국악 한마당’ 공연을 개최해 시민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보인다.[포스터=GKL]

[나눔경제뉴스=최유나기자] "역사 관광지에서 누구나 ‘퓨전국악 공연’ 즐겨요."

그랜드코리아레저(GKL)와 GKL사회공헌재단은 오는 25일 부터 3회에 걸쳐 ‘퓨전국악 한마당’ 공연을 개최해 시민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수원 화성 방화수류정을 시작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코로나19 이후 침체된 관광 분위기와 문화 예술 활동에 활력을 불러일으키고자 기획됐다.

이와 함께 ▲중요무형문화재로 지정된 민속극 ‘북청사자놀음’▲힙합과 퓨전국악 비보이 퍼포먼스 ▲퓨전국악 밴드 등 전통국악 요소와 다양한 장르의 컬래버레이션 무대를 꾸며 볼거리와 들을 거리를 더 풍성하게 만들 예정이다.

GKL사회공헌재단 담당자는 “코로나19로 문화 관광 기회가 줄어들었던 시민들을 위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공연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모두가 함께 즐기고 어우러질 수 있도록 퓨전국악 한마당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퓨전국악 공연은 수원 화성을 시작으로, 2회차는 7월 2일 용산공원 부분 개방 부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3회차 역사 관광지 공연 장소는 나중에 GKL사회공헌재단 공식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 채널에 공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