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장기 고객 이탈 방지 나섰다

오래 쓴 고객 1만 명에게 커피·머그컵 세트 쏜다

차민수 승인 2022.06.12 19:37 의견 0
LG유플러스가 ‘프릳츠커피 컴퍼니’와 손잡고 장기 고객 1만 명에게 한정판으로 제작한 4만 8천원 상당의 ‘무너x프릳츠 커피·머그컵 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사진=LG유플러스]

[나눔경제뉴스=차민수기자] "장기 고객을 우대해 이탈을 방지한다."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프릳츠커피 컴퍼니’와 손잡고 한정판으로 제작한 4만8000원 상당의 ‘무너x프릳츠 커피·머그컵 세트’를 장기 고객 1만 명에게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장기 가입 고객의 서비스 만족도 제고를 위해 다양한 우대 혜택을 제공하는 ‘Thank U+’ 캠페인의 일환이다. 지난 4월 ‘레고랜드’ 통신사 단독 초청 행사에 이어 두번째다.

LG유플러스는 MZ세대 고객들이 트렌디한 카페, 홈 카페 등 커피를 즐기는 문화에 관심이 높다는 사실을 고려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 앞서 지난 4월에는 커피 브랜드 ‘일리’의 커피머신과 커피캡슐 정기 배송 서비스를 더한 ‘일리커피 구독팩’을 선보인 바 있다.

LG유플러스와 프릳츠가 함께 제작한 커피·머그컵 세트는 LG유플러스의 대표 캐릭터인 ‘무너’와 프릳츠의 물개가 그려진 머그컵 2종과 프릳츠의 대표 원두 2종을 사용한 티백 커피와 드립백 커피 2종으로 구성됐다.

무너x프릳츠 커피·머그컵 세트는 LG유플러스 모바일 서비스를 5년 이상 사용한 고객 중 가장 오랜 기간 사용한 고객 3,000명, 가장 많은 가족 구성원과 결합한 고객 3,000명을 포함해 랜덤으로 추첨을 통해 선발한 4,000명 등 총 1만 명에게 증정된다.

향후 LG유플러스는 장기 고객을 대상으로 8월에는 추석 연휴를 위해 명절 선물세트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 김원기 고객유지전략담당은 “우리 회사 서비스를 오랜 기간 사용해온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Thank U+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한편, 커피·머그컵 세트 제작에 참여한 프릳츠는 커피 농장의 농부들과 다이렉트 트레이드를 통해 고품질의 생두를 공급받고 있다.

프릳츠의 시그니처 캐릭터인 물개를 이용한 머그컵, 스티커 등 자체 디자인한 굿즈들은 레트로 감성을 잘 살려 MZ세대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