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서비스품질지수 콜센터(KSQI-Call) 부문 조사에서 10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자료=SK텔레콤]


[나눔경제뉴스=정영선 기자] SK텔레콤의 콜센터가 AI기술을 콜센터에 적용하는 등 소비자 편익을 증진시키려는 노력을 인정받아 10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

SK텔레콤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서비스품질지수 콜센터(KSQI-Call) 부문 조사에서 10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한국의 우수콜센터'는 KMAC가 지난 2004년부터 국내 기업의 콜센터 서비스 수준을 진단해 콜센터 서비스 품질 우수기업을 발표하는 것으로 SK텔레콤은 해당 부문을 선정한 이후로 19년 동안 18차례 우수콜센터에 선정된 바 있다.

SK텔레콤은 2018년 국내 통신사 최초로 인공지능(AI) 상담 보이스봇을 도입한 데 이어 2021년에는 AI 누구(NUGU)를 활용해 보다 자연스럽게 응대하는 대화형 음성AI상담 보이스봇인 누구 상담봇을 선보였다.

또한, ARS 메뉴를 스마트폰 화면에 표시해 고령층과 청각 장애인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보이는 ARS’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지난해 1월에는 전자증명서 서비스 ‘이니셜’을 도입해 상담업무 처리에 필요한 구비서류를 전자증명 형태로 간편하고 빠르게 제출할 수 있도록 했다.

향후 고객센터에 ‘AI First, AI Anywhere(고객상담 전 영역에 AI 우선 적용)’ 도입도 추진 중이다.

SK텔레콤 홍승태 고객가치혁신담당은 “KSQI 우수콜센터 선정 19회 가운데 18회, 최근 10년 연속 선정은 고객을 최우선에 두고 고객센터를 운영한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며 “고객에게 신뢰 받고 사랑 받는 콜센터가 되기 위해 고객상담 서비스를 고도화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