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ESG협회, 8월 29일 2022 글로벌 ESG 포럼 개최

차석록 승인 2022.04.28 14:41 의견 0

국제ESG협회가 4월 25일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ESG 포럼을 개최했다. 국제ESG협회장인 고려대 환경생태공학부 옥용식 교수가 특강을 하고 있다.[사진=국제ESG협회]


[나눔경제뉴스=차석록기자] 국제ESG협회가 지난 25일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ESG 포럼을 개최했다. 국제ESG협회는 고려대 환경생태공학부 옥용식 교수, 경영대 이재혁 교수가 공동협회장이다.

이날 포럼에서는 올 8월에 진행될 2022 글로벌 ESG 포럼에 대해 설명하면서 ESG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포럼은 다양한 분야의 주요 관계자가 참여해 ESG를 논의하고 네트워킹하는 자리가 됐다. ▲서울국제포럼 김명자 회장 ▲외교부 김효은 기후변화 대사, 김찬우 명예교수 ▲환경부 장기복 녹색전환정책관 ▲산림청 박영환 해외자원담당관 ▲한국원자력학회 정동욱 회장 ▲한국소비자광고심리학회 성용준 회장 ▲한국건축가협회 천의영 회장 ▲대신경제연구소 조윤남 대표 ▲아모레퍼시픽 오정화 상무 ▲포스코 경영연구원 고준형 원장 ▲동아대병원 안희배 의료원장 등 환경(E) 분야뿐만 아니라, 사회(S)와 지배 구조(G)의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설명회에서는 총 6개의 특강이 진행됐다. 2022 글로벌 ESG 포럼에 대한 소개는 공동대회장 옥용식 교수의 ‘ESG 포럼 전체 소개’, 공동대회장 이재혁 교수의 ‘ESG 경영: 어떻게 진행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주요 세션별 간략 소개는 한국원자력학회 정동욱 회장의 ‘탄소중립 시대 - 원자력의 기회가 될 것인가’를 시작으로 ▲포럼 조직위원장이자 바이오화학연구센터 센터장인 황성연 단장의 ‘ESG 경영을 위한 플라스틱의 순환 경제구조 정책’ ▲건국대병원 건국팔다리혈관센터 박상우 센터장의 ‘병원 플라스틱, 팔다리혈관에 대한 건강관리’ ▲연세대 김병규 교수의 ‘플라스틱 브랜딩: 플라스틱은 어떻게 브랜드의 무기가 되는가’로 구성돼 ESG 경영에 대한 깊은 메시지를 주는 다양한 특강으로 진행됐다.

2022 글로벌 ESG 포럼은 8월 29일부터 31일까지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진행된다. 공식 웹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선착순 유료 등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