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2021 한국인터넷소통협회 소셜미디어 대상

SNS?팔로워?38만명···2019년 대비?451%?증가

최유나 승인 2021.11.23 16:32 의견 0
우리카드는 ‘2021 한국인터넷소통협회 소셜미디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그래픽=우리카드]


[나눔경제뉴스=최유나기자] 우리카드(사장 김정기)는 ‘2021 한국인터넷소통협회 소셜미디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2019년 인스타그램 개설 이후 약 2년의 짧은 기간 동안 이룬 성과다. 지난 7월 ‘소셜아이어워즈’ 대상 이후 SNS 관련 두 번째 수상이다.

올해 10월 기준 우리카드 SNS 팔로워는 약 38만명으로 2019년 대비 451%가 증가했다. 지난해 게시한 콘텐츠의 전체 좋아요 및 댓글 수는 2019년과 비교해 각각 37%, 162% 증가하는 등 그간의 노력을 인정 받았다.

특히 인스타그램은 꾸준히 양질의 콘텐츠를 개발 및 게시하며 고객들의 흥미와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연말에는 콘텐츠 참여도가 높은 고객을 선정해 경품을 증정하는 ‘THE FAN 시상식’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인터넷소툥협회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의 인터넷소통지수(ICSI)와 소셜소통지수(SCSI) 및 콘텐츠 경쟁력 지수(CQI)를 통해 디지털 소통 효과를 측정하여 수상기업을 최종 선정한다.

해당 협회 리서치 결과 우리카드 고객만족도 종합지수는 85.37로, 100대 기업 종합지수 83.09와 기업 평균 종합지수 81.15를 웃도는 우수한 성적을 기록했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