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 케이뱅크, 출범 후 첫 채용연계형 인턴 선발

11월?24일까지 상품기획, IT?개발 등 두 자리 수 모집
인턴십 기간중 급여 월 300만원··업계 최고 수준 대우

최유나 승인 2021.11.15 10:14 의견 0
편집(이미지 더블클릭)
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가 출범 후 처음으로 전 직무에 걸쳐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2021년 2월 이후 4년제 대학 졸업자 및 2022년 8월 졸업예정자다.[사진=케이뱅크]


[나눔경제뉴스=최유나기자] "인턴십 기간중 월급여 300만원 등 업계 최고수준 대우"

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은행장 서호성)가 출범 후 처음으로 전 직무에 걸쳐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

케이뱅크는 15일 채용 절차는 지원자 관점에서 편의를 최대한 높이기 위해 전 과정은 비대면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전형은 '서류접수-인성검사-면접'으로 이뤄진다. IT분야는 코딩테스트, 데이터 분야는 사전과제가 주어질 예정이다.

모집 직무는 ▲IT ▲마케팅 ▲데이터 ▲리스크 ▲준법▲재무·회계 ▲경영지원 등 총 7개 분야에 걸쳐 두 자리 수 규모로 선발한다. 지원은 오는 24일까지 케이뱅크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모집 대상은 2021년 2월 이후 4년제 대학 졸업자 및 2022년 8월 졸업예정자다. 합격자는 내년 1월 5일부터 3개월간 인턴십 과정을 완료하고 별도 정규전환 심사를 통과하면 내년 4월 케이뱅크 정규직으로 최종 입사하게 된다.

정규직 합격자에게는 재충전을 위해 인턴십 수료 후 입사 전까지 일주일간의 휴가인 '갭위크(Gap-week)'를 제공한다.

상품 및 서비스 기획, IT시스템 개발·운영, 신용평가모형 개발 및 리스크관리 등 은행의 핵심 업무를 비대면 환경 아래에서 최적화시키고 안정적으로 운영하는 노하우를 쌓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이번 모집을 통해 양질의 청년 일자리 창출에 나서는 케이뱅크는 급여도 업계 최고 수준으로 대우할 예정이다.

인턴십 기간 중 월 300만원 급여가 지급된다. 이밖에도 우수 선배직원과 1대1 매칭을 통한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실무 역량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새로운 환경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케이뱅크 장민 경영기획본부장은 "이번 인턴 모집은 미래 금융사업의 핵심으로 부상하고 있는 인터넷은행 업무 전반을 현장에서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케이뱅크 정규직원으로 선발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