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자영업자 경영 지원 '비대면 경영컨설팅' 전국 확대

ESG?경영 실천?‘신한?SOHO성공지원센터’?BIZ-ON(溫)?시행

최유나 승인 2021.11.05 06:53 의견 0
편집(이미지 더블클릭)
신한은행은 자영업자의 경영애로 극복을 위해 온라인 경영 컨설팅 플랫폼인 ‘신한 SOHO 성공지원센터’ Biz-ON(溫)을 전국적으로 확대·시행한다.[포스터=신한은행]


[나눔경제뉴스=최유나기자]"자영업자의 경영 애로 해소를 위한 컨설팅을 제공한다."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자영업자의 경영애로 극복을 위해 온라인 경영 컨설팅 플랫폼인 ‘신한 SOHO 성공지원센터’ Biz-ON(溫)을 전국적으로 확대·시행한다.

‘신한 SOHO 성공지원센터’는 2019년에 시작된 신한은행의 대표적인 ESG 경영 실천프로그램이다. ▲창업 및 폐업절차 안내 ▲상권분석 ▲외부전문가의 컨설팅 연계 ▲정부지원제도(정책자금) 등을 안내한다.

또한 신한은행 영업점과의 상담을 통한 금융지원, 신한 SOHO 사관학교를 수료한 선배들의 사업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실전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신한 SOHO 성공지원센터’ Biz-ON(溫)은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기존 서울지역을 중심으로 제공하던 컨설팅을 전국 신한은행 22개 지역본부와 연계해 전국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다. 개인사업자 및 예비 창업자는 신한 쏠비즈(SOL Biz)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경영애로를 겪고 있는 자영업자 고객의 위기극복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이번 컨설팅 지역을 확대했고 앞으로도 은행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ESG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