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식품업계, 10월 황금 소비시즌 맞아 다양한 이벤트 전개

이니스프리, 조구만스튜디오와 텀블러백 한정판 협업 출시
이랜드몰, 8일까지?5일간 특가 퍼레이드?‘반값위크’ 진행
식품업계, 10월 도시어부 캠핑족 겨냥한 다양한 제품 출시

최유나 승인 2021.10.04 07:41 의견 0
이니스프리 X 조구만 스튜디오가 출시한 한정판 텀블러백[사진=아모레퍼시픽]


[나눔경제뉴스=최유나기자] 연휴로 시작한 10월,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게 하려는 유통·식품업계의 마케팅전쟁이 뜨겁다. 외출이나 여행가기 좋은 계절이 되면서 소비 심리도 좋아진데다, 재난 지원금등도 풀리면서 소비자들을 겨냥한 다양한 이벤트들이 쏟아지고 있다.

특히, 10월 황금 휴일은 올해의 마지막 연휴인 만큼 이를 낚시, 캠핑, 홈파티 등 다양한 방식으로 보내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니스프리 X 조구만 스튜디오, 한정판 텀블러백 출시

‘이니스프리는 ‘조구만 스튜디오’의 컬래버레이션으로 한정판 ‘텀블러백’을 출시했다.

지난달 발표한 신규 슬로건 ‘SKIN-LOVING, EARTH-CARING’일환이다. 이니스프리는 아름다움을 위해 하는 모든 일들이 지구에 불필요한 영향을 끼치지 않도록 지속 가능한 아름다움을 위해 노력합니다”라는 의미를 담아 새로운 슬로건을 발표한 바 있다.

이에 지속가능한 지구를 위한 실천의 일환으로, 친환경 ‘텀블러백’을 선보인 것이다.

크고 작은 텀블러를 담을 수 있는 ‘텀블러백’은 환절기 건조해진 피부를 위해 수분을 더해주면서 일회용 컵홀더, 플라스틱 컵 사용 줄이기 등의 움직임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니스프리 대표 제품인 ‘그린티 씨드 세럼’ 구매 시 한정 수량 선착순으로 ‘텀블러백’을 만나볼 수 있다.

10월 1일부터 진행되는 이번 증정 이벤트는 공식 홈페이지와 오프라인 매장에서 동시에 참여할 수 있다. 소진 시 자동 종료된다. 또한, 해당 기간 동안 할인 프로모션을 함께 진행해 ‘그린티 씨드 세럼’을 3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 가능하다.

이랜드몰은 4일부터 8일까지 반갑위크를 진행한다. 매일 인기 브랜드 ‘반값쿠폰’, 선착순 ‘반값상품’, 인기 상품을 최대 할인가에 판매하는 ‘극한특가’ 기획전까지 다채로운 이벤트를 선보인다[포스터=이랜드리테일]


▶이랜드몰, 5일간의 특가 퍼레이드 10월 ‘반값위크’ 진행

이랜드리테일(대표: 김우섭, 안영훈)의 이랜드몰은 10월을 맞아 5일간의 특가 퍼레이드 ‘반값위크’를 진행한다.

이랜드몰의 ‘반값위크’는 4일부터 8일까지 진행되며 매일 인기 브랜드 ‘반값쿠폰’, 선착순 ‘반값상품’, 인기 상품을 최대 할인가에 판매하는 ‘극한특가’ 기획전까지 다채로운 이벤트를 선보인다.

매일 진행되는 릴레이 반값행사를 통해 오전 10시에는 이랜드 계열 아동복, 미쏘, 모던하우스, 가전, 스파오 등 인기 브랜드 ‘반값쿠폰’을 만날 수 있다. 낮 12시에는 이랜드이츠 외식상품권, BHC 뿌링클, 편의점 금액권, 도미노피자 등으로 구성된 선착순 ‘반값상품’에 도전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인기 브랜드 상품을 인터넷 최저가 수준으로 할인해 판매하는 극한특가도 함께 진행한다. 닥터마틴, 크록스, 맘스보드, 압타밀, 에스티로더, 나이키 등 육아용품부터 패션, 뷰티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의 기획전을 만나볼 수 있다.

이랜드몰 관계자는 “나들이하기 좋은 가을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특별한 혜택과 함께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왼쪽부터 시계방향) 채선당 도시락&샐러드&밀키트24 '굴림만두전골’, ‘소고기우거지해장국’, 프레시지 ‘파빌리온 스테이크 플래터’, 마이셰프 ‘사와디캅 팟타이’ [사진=각사]


▶채선당, 도시어부 위한 뜨끈한 국물 메뉴

자연과 액티비티를 동시에 즐길 수 있어 취미생활로 바다낚시를 하는 도시어부가 늘어나고 있다. 가을철 매서워지기 시작한 바닷바람과 바다낚시에 지친 몸을 달래주는 데에는 간편하고 뜨끈한 국물 메뉴가 좋다.

채선당 도시락&샐러드&밀키트24의 굴림만두전골은 집에서 만들기 어려운 굴림만두를 전골로 먹을 수 있는 밀키트 메뉴다.

만두피가 거의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속이 꽉 찬 굴림만두에 채선당의 노하우가 담긴 특제 육수를 더해 시원하고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신선한 야채에 칼국수까지 포함되어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 선호에 따라 매운 정도를 조절해 얼큰한 국물을 맛볼 수 있다.

채선당 '소고기우거지해장국'은 집밥과 한식에 초점을 맞춘 제품이다. 소뼈를 푹 고아낸 육수는 담백하고 시원한 맛이 특징이다. 우거지를 포함해 다양한 야채를 아끼지 않고 넣었다.

▶ GS25 '우삼겹 부대찌개'

GS25는 테이스티나인과 협업으로 편의성을 부각시킨 우삼겹부대찌개를 출시했다. 준비부터 완성까지 최대 7분 정도 걸린다. 캠핑가면 좋은 상품이다. 재료 손질 등 사전 준비와 별도 조리 용기가 불필요하고, 전자레인지와 직화 조리가 모두 가능하다.

▶모노치킨, ‘랍스터 갈릭버터치즈구이 KIT

모노키친의 ‘랍스터 갈릭버터치즈구이 KIT’’는 자숙랍스터와 갈릭버터소스, 자연치즈, 그린빈으로 구성됐다.

특히, 레시피 카드가 함께 제공돼 요리 초보자도 에어프라이어로 쉽게 만들 수 있다. 몸통은 물론 집게까지 속이 꽉 차 있는 랍스터를 한번 익힌 후 급속냉동 시켜 조리 시간을 단축했다.

▶프레시지, ‘파빌리온 스테이크 플래터’

프레시지는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양갈비와 부채살 스테이크에 탱글한 새우까지 더해 풍성하게 구성된 ‘파빌리온 스테이크 플래터’를 내놓았다.

6개월 미만의 뉴질랜드산 양의 숄더랙과 고품질 소고기 부채살을 사용했다. 고급 버터를 사용해 풍미를 더했다. 다채로운 맛과 식감의 야채 가니쉬까지 제공해 플레이팅까지 완벽하게 연출 할 수 있다.

▶마이셰프, 동남아 밀키트 메뉴

마이셰프는 국내에 친숙한 여행지인 '동남아 음식'을 직접 요리할 수 있는 밀키트 메뉴를 내놨다. '사와디캅 팟타이'는 불맛이 나도록 볶은 소고기에 단짠소스를 넣어 태국 야시장에서 즐기던 그 이국적인 맛을 냈다. 해산물을 많이 사용한 데다 이국적인 향신료도 풍부하게 들어가 색다른 식사를 즐기고 싶을 때 인기 있다.

‘심플리쿡X크라제’ 파스타 3종은 이탈리아 듀럼밀 세몰리나종으로 만들어 탱탱하고 쫄깃한 식감의 파스타, 차별화된 소스와 토핑을 자랑한다.

‘갈릭쉬림프 오일파스타’는 엄선한 올리브유에 마늘농축액과 페퍼론치노를 사용해 매콤한 감칠맛을 살렸다.

마이셰프 ‘밀푀유나베’는 깔끔한 국물과 부드러운 소고기 그리고 청경채, 알배기배추, 표고버섯 등의 신선한 야채가 어우러진 제품이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