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방탄소년단 세븐틴 등 위버스 PLCC 카드 출시

아티스트별 기프트?제공?등?팬덤?위한?차별화?서비스

최유나 승인 2021.09.14 10:41 의견 0
신한카드는 방탄소년단 등 아티스트별 차별화된 디자인과 팬덤 위한 위버스 PLCC 카드 출시했다[사진=신한카드]



[나눔경제뉴스=최유나기자] 방탄소년단(BTS), 세븐틴 등 인기 보이그룹 멤버들의 얼굴이 들어간 신용카드 위버스 PLCC 카드가 출시됐다.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14일 하이브의 자회사 위버스컴퍼니와 함께 PLCC ‘Weverse 신한카드(이하 위버스 신한카드)’를 출시했다.

위버스 신한카드는 글로벌 팬 커머스 플랫폼 위버스샵에 입점한 아티스트의 팬덤을 위한 상품이다. 하이브 레이블즈 아티스트인 방탄소년단, 세븐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엔하이픈 등 4팀의 카드 4종으로 구성됐다.

특히, 위버스 신한카드의 메인 결제카드 플레이트는 아티스트와 팬덤을 상징하는 이미지를 담았다.

방탄소년단과 아미(ARMY), 세븐틴과 캐럿(CARAT), 투모로우바이투게더와 모아(MOA), 엔하이픈과 엔진(ENGENE) 등 각 아티스트와 팬 간의 특별한 관계가 상징적 디자인으로 표현됐다.

빛을 비추면 숨겨져 있던 팬덤의 로고가 나타나고 보는 각도에 따라 이미지가 달라지는 등 DOE, 3D 렌티큘러, 홀로그램 등의 기술이 접목돼 새로움을 더했다.

신한카드는 세븐틴 등 아티스트별 차별화된 디자인과 팬덤 위한 위버스 PLCC 카드 출시했다[사진=신한카드]


위버스 신한카드는 통합 한도가 적용돼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신용카드는 월 최대 7만원, 체크카드는 월 최대 3만원까지 위버스샵 캐시로 제공된다.

먼저, 아티스트 공식상품(굿즈) 등의 구매가 가능한 위버스샵의 이용 금액에 대해 신용카드는 4%, 체크카드는 2% 위버스샵 캐시가 기본 적립된다.

하이브 인사이트내 뮤지엄샵 결제 시 신용카드 50%, 체크카드 25% 할인 서비스도 별도 제공된다.

신한카드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등 아티스트별 차별화된 디자인과 팬덤 위한 위버스 PLCC 카드 출시했다[사진=신한카드]


특히, 신용카드의 경우 특별 기프트 서비스로 매년 1회 위버스가 선정한 1만5천원 상당의 공식상품(굿즈)이 제공된다. 또한 해외 겸용(AMEX) 브랜드로 신용카드 발급 시 AMEX의 플래티늄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신용카드 연회비의 경우 해외겸용(AMEX)과 국내전용 모두 3만 5천원이다. 체크카드 연회비는 없다.

신한카드는 엔하이픈 등 아티스트별 차별화된 디자인과 팬덤 위한 위버스 PLCC 카드 출시했다[사진=신한카드]


한편, 다양한 고객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벤트 응모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등 20명에게 아티스트 친필 싸인 앨범, 2등 400명에게 아티스트 로고 카드지갑 등의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위버스 신한카드는 카드 디자인부터 상품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모든 영역에서 위버스샵 입점 아티스트 팬덤을 위한 차별화된 혜택이 담겨졌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