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포레스트한방병원 광화문점에 첨단 ICT 솔루션 구축

양∙한방 협진 등 최적화된 의료 인프라로 쾌적한 진료 환경 조성

차민수 승인 2021.07.21 14:06 의견 0

올레tv, 에너지 효율화 냉난방 설비 등 KT의 빌딩 DX 솔루션이 적용된 포레스트한방병원 광화문점의 입원실[사진=KT]


[나눔경제뉴스=차민수기자] "호텔이야, 병원이야?" KT(대표이사 구현모)는 포레스트한방병원 광화문점에 진료 환경 개선을 위한 통신 인프라, 지능형 CCTV, 빌딩관리 솔루션 등 첨단 ICT 솔루션을 제공했다.

최근 개원한 포레스트한방병원 광화문점은 152개 병상을 구비해 암 등 중증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진료를 받을 수 있다.

KT는 환자들이 호텔급 시설에서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국내 최고 품질의 KT보안장비와 인터넷전용망 ▲정보유출이 원천 차단되는 입원환자용 무선인터넷 ▲ 입원실 및 휴게실 등 건물 전체에 올레tv 서비스 ▲환자의 안전과 출입보안을 책임지는 지능형 CCTV ▲쾌적한 입원실 환경 제공과 에너지 절감이 가능한 에너지 효율화 냉난방 설비 ▲빌딩관리(FM)솔루션 등 빌딩디지털혁신(DX) 솔루션을 구축했다.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포레스트한방병원 광화문점[사진=KT]


이를 통해 포레스트한방병원은 양·한방 협진을 통한 새로운 치료프로그램에 최적화된 시설을 구축해 병원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환자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진료를 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이대연 병원장은 “포레스트한방병원 광화문점은 환자의 건강회복을 위한 최적의 치료 시스템과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고민의 결과물”이라며, “’당신의 행복까지 연구합니다’라는 병원의 슬로건과 같이 치료과정마저 행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KT 안치용 강북/강원광역본부장(전무)는 “KT의 ICT 기술이 한방병원에 접목되어, 고객들이 한방, 양방 진료와 함께 첨단 ICT 기술까지 체감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