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ESG 시각 공유하고 ESG 아이디어 제시"

제2회?ESG?포럼 온라인 개최···?유튜브 실시간 중계

최유나 승인 2021.05.04 16:18 의견 0
KB증권은 제 2회 ESG 포럼을 5월 6일 온라인 개최한다[그래픽=KB증권]


[나눔경제뉴스=최유나기자] , "시장참여자에 ESG에 대한 시각 공유하고 ESG 아이디어 제시한다." KB증권(사장 김성현, 박정림)은 제 2회 ESG 포럼을 6일 온라인 개최한다. 지난해 12월에 이은 두 번째 행사다.

KB증권은 높아지고 있는 ESG 경영과 투자의 중요성을 주목하여 기관·법인고객 대상으로 ESG 경영과 투자 활성화를 논하는 포럼을 기획했다. 제2회 ESG 포럼에서는 다양한 시장 참여자의 시각을 통해 ESG 관련 이슈를 짚어 보고, 기업과 투자자들에게 적용 가능한 전략적 아이디어를 제시한다.

이번 행사는 리서치센터와 기업금융본부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언택트 세미나다. KB증권 공식 유튜브채널인 ‘마블TV’에서 5월 6일 (목)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실시간으로 중계된다.

포럼은 KB증권 애널리스트와 외부 초청 연사의 강연으로 이루어진다. ▲ ESG 이슈 - 탄소 경제로의 전환을 요구 받고 있는 전통 산업▲ ESG 채권 시장 동향 ▲ ESG 평가 방법론과 시사점▲ ESG 투자 - ESG Integrated Bond Investment, 그리고 ▲ 기업 사례의 순서로 진행된다.

유승창 KB증권 리서치센터장은 “ESG가 경영과 투자에서 세계적인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다.”며, “KB증권 리서치센터는 ESG솔루션팀을 통해 심도 높은 ESG 리서치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KB증권 기업금융1본부 주태영 상무는 “ESG 채권 및 ESG 경영 도입에 대한 기관·법인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KB증권은 고객의 ESG 역량 강화와 투자 확대에 도움이 되는 세미나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