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성장투자본부,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수상
전채리
승인
2020.12.18 16:22
의견
0
KB증권 성장투자본부 송원강 전무 [사진=KB증권 제공]
[나눔경제뉴스=전채리기자] KB증권이 중소기업 육성 및 발전을 위한 금융지원 공로를 인정 받았다.
KB증권은 지난 17일 성장투자본부 송원강 전무가 제25회 중소벤처기업 금융지원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중소·중견기업 및 벤처기업에 대한 성장지원’과 ‘기업 생애주기에 맞는 솔루션 제공’은 KB증권 IB사업의 주요 전략 중 하나다.
이를 위해 KB증권은 2018년 초 성장투자본부를 신설, 성장PE부와 신기술사업금융부를 산하에 두어 초기 기업의 성장 발판 마련부터 중소기업의 지속 성장까지 기업 생애주기 전반에 따른 맞춤형 기업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KB증권 성장투자본부는 KB금융그룹의 지원 하에 국내 모험자본 시장 확대, 혁신기업 투자 등 국내 중소기업 창업 및 성장 생태계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현재까지 약 4,000억원 규모, 100건 이상의 투자를 집행하며 중소벤처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유도했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 받아 본부 설립 이후 현재까지 본부를 책임지고 있는 송원강 전무는 ‘금융투자협회장상 벤처지원 부문(2019년)’과 ‘제25회 중소벤처기업 금융지원상 중기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송원강 전무는 “앞으로도 한국판 뉴딜 정책에 따른 정책형 뉴딜 펀드를 선제적으로 결성하여 코로나 이후 어려운 환경에 처한 중소벤처기업이 신속히 정상화 될 수 있도록 금융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함께 나눌 수 있는 다양한 가치를 만들어 나가고 싶습니다. 캐나다 토론토대학교에서 미디어학을 전공했고 다국적 기업과 경제지를 거쳐 나눔경제뉴스와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좋은 세상을 만드는 기사를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나눔경제뉴스
전채리
cherryj@nanumy.co.kr
전채리의 기사 더보기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