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녹즙, ‘개인맞춤형 녹즙 구독 서비스’ 론칭

건강검진 결과 토대로 녹즙 추천

최유나 승인 2020.12.07 10:36 의견 0
풀무원녹즙이 건강검진 결과를 토대로 녹즙을 추천하는 ‘개인맞춤형 녹즙 구독 서비스’를 론칭했다[사진=풀무원녹즙 제공]

[나눔경제뉴스=최유나기자] 풀무원녹즙이 언택트 시대를 맞아 개인맞춤형 녹즙 추천 서비스를 선보인다.

㈜풀무원녹즙(대표 김기석)은 헬스케어 데이터 분석 전문기업 메디에이지와 개인맞춤 헬스케어 서비스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고, ‘맞춤형 녹즙’을 추천해 주는 구독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개인 건강검진 결과를 기반으로 개인의 건강 지표인 ‘생체 나이’를 분석하고 영양 설문을 통해 맞춤 영양 솔루션과 풀무원녹즙 맞춤형 녹즙 제품을 추천해 주는 서비스이다.

협약을 통해 ‘풀무원녹즙’은 ‘메디에이지’가 제공한 임상 빅데이터 기반의 건강검진 결과 분석 데이터를 바탕으로 대면 상담을 하지 않고도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른 맞춤형 녹즙을 비대면 구독 서비스로 제공하게 된다.

맞춤형 녹즙 추천 구독서비스는 우선적으로 기업 임직원을 위한 복지몰 이지웰페어 내 구독형 서비스 코너 ‘모두의 구독’에서 만나볼 수 있다. 메디에이지의 뉴트리에이지 서비스를 구독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녹즙 추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사용 방법은 간단하다. 이지웰페어 사이트 접속 후 ‘모두의 구독’ 메뉴에서 나의 건강검진 정보와 영양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분석한 나의 생체나이, 영양습관과 생활습관으로 감소될 수 있는 영양소를 확인할 수 있다.

고객들은 맞춤 영양 솔루션으로 제공되는 추천 녹즙을 확인 후 비대면으로 구독 신청을 하면 된다.

풀무원녹즙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객관적인 건강 데이터에 기반하여 녹즙 뿐 아니라 건강식 등 다양한 헬스케어 영역으로 맞춤형 제품 서비스 품목을 늘려 나갈 계획이다. 또한, 다양한 채널에서 맞춤형 제품 구독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고객 접점을 더욱 확대해 나간다.

풀무원녹즙 박완수 사업 혁신 담당은 “소비자들의 건강 관리 니즈가 증가함에 따라 개인의 건강검진 결과를 바탕으로 맞춤형 녹즙을 추천하는 서비스를 시작하게 되었다”며 “365일 24시간 제공되는 맞춤형 녹즙 구독 추천 서비스로 일상에서 간편하게 건강을 챙기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풀무원녹즙과 협약을 체결한 메디에이지 박세희 본부장은 “헬스케어 시장과 식품 산업이 함께 성장 할 수 있는 모범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