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뮤니스바이오, 기능성화장품 ‘셀레스토(Cell Resto)’ 런칭

㈜엘에스화장품과 공동브랜드 제작·판매

최유나 승인 2020.10.15 14:40 의견 0
이뮤니스바이오는 ㈜엘에스화장품과 손잡고 NK 면역세포를 기반으로 한 기능성화장품 ‘셀레스토(Cell Resto)’를 런칭했다[사진=이뮤니스바이오]


 [나눔경제뉴스=최유나기자]이뮤니스바이오가 ㈜엘에스화장품과 손잡고 NK 면역세포를 기반으로 한 기능성화장품 ‘셀레스토(Cell Resto)’를 런칭했다. 셀레스토는 ‘세포의 회복’를 의미한다. 이뮤니스바이오는 향후 면역세포를 이용한 다양한 기능성 화장품을 갖고 글로벌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이뮤니스바이오는 15일 맞춤형 전문 화장품 생산기업인 ㈜엘에스화장품 본사에서 면역세포를 기반으로 하는 기능성 화장품을 공동브랜드로 제작, 판매하기로 하는 사업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양사는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맺고 세포를 이용한 공동브랜드 제품의 개발, 제작 및 판매를 비롯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함께 수행할 예정이다. 이뮤니스바이오의 NK세포 배양기술과 엘에스화장품의 맞춤형 화장품 제조능력을 통해 시너지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뮤니스바이오의 NK 면역세포 배양액은 지난해 국제화장품원료집(ICID)에 ‘IIB immune cell conditioned media’로 등재되었다. 또한 한국화장품협회 전성분 등록되어 화장품 원료로써 가치를 인정받았으며, 화장품법에 의거해 기능성 효과 및 효능 시험까지 마쳤다.

 고기능 코스메슈티컬 원료는 면역세포배양액의 유효물질인 사이토카인, 항염증 개선물질 등과 미세소포체(MVs)를 활용하여 생체신호 전달 기능을 높였다. 미백, 주름개선, 항염, 상처 치유, 염증 완화 등에도 적용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원료는 안전성 평가를 비롯해 무균, 외래성 바이러스 등을 이용한 품질검사를 통해 화장품 원료로서의 적합성까지 확인을 마친 상태이다.

 엘에스화장품은 ‘에스미라클’ 시리즈로 유명한 마스크팩을 중심으로 스킨케어, 헤어&바디케어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미국, 중국, EU, 베트남 등 전 세계 15개국에 수출을 하고 있다. 특히 해외 대형 브랜드를 통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이뮤니스바이오의 황성환 대표는 “양사가 가지고 있는 각 분야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시너지를 기대한다"면서 "세포배양액을 기반으로 한 피부재생, 미백, 여드름 완화, 항염증 및 아토피에 효과적인 기능성 화장품을 내놓겠다"고 밝혔다.

 황대표는 또 "자신의 면역세포를 이용한 ‘개인 맞춤형 화장품’과 탈모에 효과가 있는 헤어 제품 등 기존 제품들과 차별화된 효능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