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누는기업]호반그룹, 중기 협력사 임금격차 해소위해 동반성장기금 450억원 출연

동반성장위원회와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 협약 체결
호반건설과 호반산업, 올해부터 3년 간 총 450억 원 지원

전채리 승인 2020.06.30 14:07 의견 0
호반그룹은 서울 서초구 호반파크 2관에서 동반성장위원회, 협력 중소기업과 함께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 협약을 체결했다.(왼쪽부터) 김진원 호반산업 사장, 송종민 호반건설 사장, 권기홍 동반위 위원장, 이성준 우창건설 대표. [사진=호반그룹 제공]

[나눔경제뉴스=전채리기자] 호반그룹이 임금격차 해소 등 중기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총 450억원을 지원한다. 

30일 호반그룹은 서울 서초구 호반파크 2관에서 동반성장위원회(동반위), 협력 중소기업과 함께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협력 중소기업의 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해 협력 중소기업과 임직원을 대상으로 향후 2년간 총 450억원 규모로 진행된다. 호반그룹은 임금격차 해소를 위한 상생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 올해부터는 협력 중소기업에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인건비, 임직원 대상 건강검진 및 학자금, 신기술 개발, 창업기업 육성, 해외 판로개척 등도 지원한다.

이날 협약식에는 권기홍 동반위 위원장, 송종민 호반건설 사장, 김진원 호반산업 사장, 협력사 이성준 우창건설 대표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권기홍 동반위원장은 “호반그룹과의 이번 협약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인건비를 직접 지원하고 우수 협력사에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등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 어려운 시기를 함께 이겨내는 동반성장의 모범이 될 것으로 보인다"면서 ”이번 협약을 발판으로 우리 경제의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건설 산업도 위기의 문턱을 넘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견인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송종민 호반건설 사장은 “협력사의 성장이 호반건설의 성장으로 직결된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호반건설은 협력 기업들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다양한 지원과 노력에 힘쓸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호반건설 등 호반그룹은 협력사들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오고 있다.

호반건설은 지난 2018년과 지난해에 건설업계 최대 규모인 총 400억 원의 대‧중소기업상생협력기금을 출연하고, 협력사 임직원 자녀 장학금 지원, 우수 협력사 70개사 초청 해외 시찰, 코로나19 긴급 경영안정자금 지원 등을 진행한 바 있다. 

호반건설은 지난해 발표한 동반성장지수평가(공정거래위원회‧동반성장위원회)에서 최고 등급인 “최우수 기업”에 선정됐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