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누는 사람] 김상열 호반그룹 회장 코로나19 극복 힘 보태
차석록
승인
2020.03.02 15:39
의견
0
김상열 호반그룹 회장[사진=호반그룹]
[나눔경제뉴스=차석록기자]김상열 호반그룹 회장(사진)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힘을 보탠다.
호반그룹은 2일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피해 복구를 위한 성금 3억 원을 대한적십자사에 기탁했다.
호반그룹이 전달한 성금은 코로나19가 급속히 확산되고 있는 대구지역 등에 방역 물품을 전달하고 시민 안전에 사용될 예정이다.
김상열 회장은 소상공인을 위한 임대료 인하 캠페인에도 동참한다.
호반그룹의 상업시설인 ‘아브뉴프랑’과 레저사업부문 호반호텔&리조트(리솜 리조트)는 200여 임대 매장의 소상공인과 중소사업자에게 최장 6개월간 임대료의 10~30%(최대 7억원이상)를 감면해주기로 했다.
또, 호반그룹 임직원 봉사단 ‘호반사랑나눔이’는 마스크 3만 장을 구매해 코로나19 피해지역에 전달하기로 했다.
김상열 회장은 "코로나19 확산이라는 국가적 재난을 앞두고 모두가 한마음으로 힘을 모아야 할 때“라며,”피해자와 가족들, 그리고 현장에서 고군분투 중인 의료진들에게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회장은 평소 경영진들에게 윤리경영, 준법 경영 등을 준수하라고 주문하는등 사회공헌활동을 강조하고 있다.
김상열 회장은 이를위해 지난 1월 사회공헌 전담조직인 ‘사회공헌위원회’를 출범시키고, 더욱 체계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나눔경제뉴스 대표기자 차석록입니다. 좋은 기사를 전할 때 가장 행복합니다. 곳곳에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헌신하는 분들, 베풀고 나누는 사회적 기업을 조명하겠습니다.파이낸셜뉴스 등 그동안 취재 현장에서 발로 뛴 경험을 젊은 후배들과 공유하겠습니다. 충암중, 명지고, 그리고 중앙대학교를 졸업했습니다.
나눔경제뉴스
차석록
naumcha@nanumy.co.kr
차석록의 기사 더보기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