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텔라 아르투아는 9월 4일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우승자 권성준 세프를 브랜드 앰버서더로 발탁했다.[사진= 스텔라 아르투아]
[나눔경제뉴스=최유나 기자] “스타 셰프들이 벌이는 맥주 전쟁."
오비맥주가 수입하는 스텔라 아르투아(Stella Artois)가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우승자 ‘나폴리 맛피아’ 권성준 셰프를 브랜드 모델로, 롯데칠성음료는 ‘안성재’ 셰프를 논알코올 맥주 ‘클라우드 논알콜릭’ 광고 모델로 발탁했다.
이들은 요리업계의 톱티어로 손꼽히며 소비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고 있는 톱스타 셰프들이다.
스텔라 아르투아는 권성준 셰프와 ‘스타 스탠다드(The Star Standard)’ 캠페인을 벌인다. 캠페인명 ‘스타 스탠다드’는 별처럼 빛나는 최고 기준과 최상의 가치를 추구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스텔라 아르투아는 4일 스타 셰프 권성준을 브랜드 앰버서더로 발탁했다.
요리에 대한 엄격한 기준과 원칙을 지향하는 권성준 셰프가 항상 최고 기준의 품질을 추구하는 브랜드 가치에 부합하기 때문이다.
권성준 앰버서더는 스텔라 아르투아와 함께 최상의 품질 기준을 바탕으로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완벽한 맥주 경험을 선사하겠다는 캠페인 메시지를 전파할 예정이다.
스텔라 아르투아는 캠페인을 기념해 권성준 앰버서더와의 협업 한정판 패키지 ‘고메 챌리스 나폴리 맛피아 에디션’을 선보였다.
이번 에디션은 성배 모양의 브랜드 전용잔 ‘챌리스(Chalice)’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한 5단 도자기 접시 세트, 권성준 셰프가 직접 개발한 레시피를 담은 레시피 카드, 스텔라 아르투아 캔맥주로 구성됐다.
스텔라 아르투아를 상징하는 붉은 컬러가 돋보이는 도자기 접시 세트에는 에피타이저부터 디저트까지 다양한 요리를 담을 수 있어 특별한 식사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레시피 카드에는 ‘스텔라에 브레이징한 소고기찜’, ‘가지 카포나타’, ‘샤프란 리조또’, ‘티라미수’ 등 스텔라 맥주와 어울리는 4가지 요리 레시피가 담겼다.
‘고메 챌리스 나폴리 맛피아 에디션’은 오는 5일부터 전국 이마트 및 GS25, CU 등의 주요 편의점 애플리케이션, 데일리샷,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권성준 셰프는 9일(현지 시각) 뉴욕에서 열리는 스텔라 아르투아의 글로벌 행사 ‘렛츠 두 디너(Let’s Do Dinner)’에 한국 앰버서더 자격으로 참석한다.
권성준 앰버서더는 문화, 예술, 스포츠 등 200여 명의 세계적인 유명 인사들이 모인 자리에서 한국 미식의 위상을 알리고 권 셰프의 대표 요리 ‘밤 티라미수’도 선보일 예정이다.
스텔라 아르투아 브랜드 매니저는 “권성준 앰버서더는 완벽함을 추구하는 집요한 열정과 장인정신으로 최고의 미식을 구현하는 셰프”라며, “다양한 활동을 통해 전 세계 소비자에게 최상의 맥주 경험을 선사하겠다는 브랜드 철학을 계속 홍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텔라 아르투아는 650년 이상의 양조 전통과 품질 원칙을 지켜온 브랜드다.
전용잔 ‘챌리스’를 중심으로 한 글로벌 품질 관리 프로그램 ‘퍼펙트 서브(Perfect Serve)’를 운영하며, 언제 어디서나 동일하게 최상의 맥주 경험을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것을 핵심 가치로 삼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완성형 논알코올 맥주 ‘클라우드 논알콜릭’과 요리에 대해 완벽한 전문성을 추구하는 안성재의 모습이 부합해 광고 모델로 발탁했다.[사진=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가 ‘안성재’ 셰프를 논알코올 맥주 ‘클라우드 논알콜릭’ 광고 모델로 발탁한다.
롯데칠성음료는 완성형 논알코올 맥주 ‘클라우드 논알콜릭’과 요리에 대해 완벽한 전문성을 추구하는 안성재의 모습이 부합해 광고 모델로 발탁했다.
안성재 셰프는 2024년 국내에서 유일하게 미쉐린 가이드 3스타를 획득한 파인 다이닝 식당 ‘모수’의 오너 셰프다. 2024년 하반기에 넷플릭스에서 방영된 요리 서바이벌 방송 '흑백요리사'에 심사위원으로 출연해 전문적인 평가로 대중의 주목을 받았다.
롯데칠성음료는 ‘클라우드가 만든 완성형 논알코올 맥주’라는 콘셉트로 안성재 셰프와 함께 클라우드 논알콜릭의 가치를 알리는 광고를 선보인다.
광고는 대형마트, 편의점 뿐만 아니라 롯데칠성음료 공식 직영몰 ‘칠성몰’을 포함한 온라인 채널 등에서 배너 광고, 기획전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클라우드 논알콜릭은 특수 효모를 사용해 발효 시 알코올 생성을 제한하는 클라우드만의 제한 발효 제조 공법이 적용된 논알코올 맥주다. 생산 공정상 인위적인 알코올 분리 과정을 거치지 않아 맛과 향의 소실이 없는 자연스러운 맥주의 풍미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완벽주의 안성재 셰프와 함께 완성형 논알코올 맥주 클라우드 논알콜릭의 가치를 알리고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비자 접점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