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셀라가 2005년 부산 APEC 정상회담 만찬주 선정 20주년을 기념해 ‘몬테스 알파 엠’ 특별 기획 세트를 출시했다.[사진=나라셀라]
[나눔경제뉴스=최유나 기자] 나라셀라(회장 마승철)가 2005년 부산 APEC 정상회담 만찬주 선정 20주년을 기념해 ‘몬테스 알파 엠(Montes Alpha M)’ 특별 기획 세트를 출시했다.
이번 세트는 2000 빈티지와 2020 빈티지 2종으로 구성돼, 20년의 시간을 잇는 상징적 의미를 담았다.
‘몬테스 알파 엠’은 칠레 최초의 프리미엄 와인 브랜드 '몬테스'를 대표하는 와인으로 보르도 블렌드(Bordeaux Blend) 방식으로 양조되어 깊이 있는 풍미와 우아한 밸런스로 국내 와인 애호가들 사이에서도 높은 인지도를 얻고 있다.
진한 루비빛을 띠며 라즈베리, 자두, 딸기 등 붉은 과실향과 은은한 후추의 스파이시함이 조화를 이루고, 부드러운 탄닌과 균형 잡힌 구조감이 특징이다.
와인명 ‘엠(M)’은 몬테스 와이너리 공동 창업자인 고 더글라스 머레이의 성에서 따온 것으로, 칠레 와인의 세계 진출에 기여한 그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붙여졌다.
이번 기획 세트는 총 100세트만 한정 판매되며, 가격은 29만9000원이다. 판매처는 나라셀라 직영 매장(나라셀라 리저브, 와인픽스)과 신세계백화점이다.
나라셀라 관계자는 “2005년 부산 APEC 정상회담 이후 20년 만에 국내에서 다시 열리는 APEC을 맞아, 그 의미와 20년의 시간을 기념해 이번 특별 기획 세트를 선보이게 됐다”며, “몬테스 알파 엠은 뛰어난 숙성 잠재력을 지닌 와인으로 시간이 흐를수록 더욱 깊은 풍미를 더해 소비자들에게 시간의 가치와 특별한 감동을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1987년, 칠레 콜차구아 밸리 아팔타에서 시작된 '몬테스'는 부티크 와이너리로 출발하여 현재는 110여 개국에 수출되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했다.
특히 '몬테스'의 와인은 와인 스펙테이터, 제임스 서클링, 와인 인수지에스트 등 세계적인 와인 전문지의 톱100 리스트에 매년 빠짐없이 선정되며 품질과 명성을 인정받고 있다.
국내에서는 2002년 FIFA 월드컵 조 추첨, 2003년 칠레 대통령 방한 만찬, 2005년 부산 APEC 만찬 등 주요 국제 행사에서 공식 만찬 와인으로 선정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