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투자일임사 전용 ‘투자일임 프라자’ 오픈
체결 고객에 다양한 편의 시스템 제공
이경여
승인
2024.12.30 15:58
의견
0
[나눔경제뉴스=이경여 기자] KB증권(대표이사 이홍구, 김성현)은 30일 투자일임사 전용 관리플랫폼인 ‘투자일임 PLAZA’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KB증권의 ‘투자일임 PLAZA’는 투자일임사들의 효율적인 일임계좌 운용을 위해 특화된 서비스다. KB증권 HTS인 'H-able(헤이블)’에 투자일임사 전용 자산운용 메뉴와 함께 다양한 편의기능을 제공한다.
앞으로 투자일임사들은 해당 서비스를 활용하여 주문대리인 지정이 완료된 전체 고객 계좌의 채권 신용등급별 기간 평균잔고 보유비중을 한 화면에서 조회할 수 있다.
납입대금 출금 및 청약 물량 배분 입고 등 기관 청약 업무를 단계별로 일괄처리 할 수 있게 된다. 이를 통해, 투자일임사들은 수작업 오류를 줄이고 서비스 안정성 향상과 편의성 극대화를 함께 기대할 수 있다.
또한, KB증권의 ‘투자일임 PLAZA’ 서비스는 투자일임사를 위한 기능뿐만 아니라 일임계약을 체결한 고객들을 위한 편의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KB증권은 투자일임 서비스 신청 고객을 대상으로 KB증권 MTS ‘KB M-able(마블)’을 통한 비대면 주문대리인 지정서비스를 제공, 투자일임사의 주문대리인 등록을 위해 고객이 직접 영업점을 방문해야하는 불편함을 해소했다.
추가로, ‘투자일임사 안내사항 SMS 발송서비스’와 ‘청약대금 자동납입 서비스’ 등 다양한 고객 편의를 제공한다.
KB증권 김민수 고객자산운용센터장은 “KB증권은 업계 최상위권의 랩어카운트 서비스와 함께 오랜 경험을 통해 쌓아온 일임 운용의 전문적인 노하우와 전산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며 “앞으로 ‘투자일임 PLAZA’ 서비스에 투자일임사 전용 주식 일괄주문 기능도 추가될 예정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