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이엑스 스피리츠, ‘사제락 라이’ 홈플러스 출시

바텐더·위스키 전문가들 극찬"876명 한정 판매"

최유나 승인 2024.04.29 12:38 의견 0
비이엑스 스피리츠 코리아는 4월 29일 미국 정통 라이 위스키인 ‘사제락 라이’를 홈플러스에서 단독으로 출시했다.[사진=비이엑스 스피리츠 코리아]


[나눔경제뉴스=최유나 기자]"라이 위스키의 진정한 맛과 향"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 버팔로 트레이스를 수입 유통하는 비이엑스 스피리츠 코리아는 29일 미국 정통 라이 위스키인 ‘사제락 라이’를 홈플러스에서 단독으로 출시했다.

‘사제락 라이’는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의 전통과 역사의 상징이자 세계적인 위스키 전문가들이 극찬한 정통 라이 위스키의 대표 제품이다. 876병만 한정으로 9만9900원에 판매된다.

‘사제락 라이’는 바닐라와 페퍼향의 조화에 스파이시하면서도 시트러스의 풍미가 가득한 제품이다.

비이엑스 스피리츠 코리아 관계자는 “전세계적으로 수요에 비해 공급량이 낮아 국내에는 한정된 수량만 공급하고 있는 ‘사제락 라이’를 이번에 홈플러스 단독 출시를 통해 많은 국내 소비자들이 제품을 경험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사제락 라이’는 18세기부터 미국 뉴올리언스의 사제락 커피하우스에서 판매되기 시작했다.

19세기 유럽 전역의 필록세라 전염병으로 인한 코냑 시장의 침체와 함께 이를 대체한 라이 위스키의 수요가 커지면서 사제락 칵테일이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끌면서 라이 위스키의 상징으로 자리 매김했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