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KOFA , 외국계기업 CEO 커리어콘서트 개최

김종철 대표," 여대생 커리어콘서트도 기획"

차민수 승인 2023.11.20 16:21 의견 0
외국계가업 및 글로벌기업 CEO ,HR 현직자들로 구성된 KOFA 밴드 구성원들이 연주하고 있다. KOFA 송인선 사무총장 (스트릿투홈 대표)이 메인 보컬을 하고 있다.[사진=KOFA 주한외국기업연합회 ]


[나눔경제뉴스=차민수 기자] "글로벌기업 CEO 들과 취업 준비생들의 소통의 장."

지난 16일 오후 덕성여자대학교 (총장 김건희) 덕성아트홀에서 대학일자리본부와 총학생회가 공동 주관으로 2023 현직자 초청 커리어콘서트가 열렸다.

부제 '궤도: 나의 길을 그리다'라는 타이틀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수시 채용과 인턴십 전형 확대 등 채용 트랜드 변화에 따른 실제 현직자의 직무 경험과 조언을 통해 대학생활 커리어 개발에 대한 방향성을 정해 주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청년 학생들이 궁금해 하는 진로와 취업에 대해 솔직하고 생생한 이야기를 통해 학생들이 미래를 준비하고 나아가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준비됐다.

무엇보다, 이번 덕성여대 2023 현직자 커리어콘서트는 현직 외국계, 글로벌기업의 CEO 들과 HR 팀장들로 구성된 KOFA밴드를 초청하여 음악공연과 함께 학생들이 평소에 궁금해하던 외국계기업에 대한 정보와 직무및 진로에 대한 고민들을 Q&A로 풀어가는 쌍방향 소통방식 행사였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19 이후 작년에 이어 두 번째 맞이하는 오프라인 행사로서 서울북부고용센터와 (사)주한외국기업인사관리자협회(KOFA HR)가 함께 주관했다.

기업관, 컨설팅관, 강연관의 3개 테마로 진행된 올해 취업페스티벌은 틱톡, SK쉴더스, 선진, 구찌코리아 등 30여개 기업이 참여했다.

특히 기간 중 기업의 인재상, 채용직무에 대한 필요역량, 지원자격 등 참여 청년들에게 채용 상담을 진행했다.

2023 덕성여대 커리어콘서트에 참여한 학생들과 KOFA BAND 현직자들이 단체 포즈를 취하고있다.[사진=KOFA 주한외국기업연합회]


이번 커리어콘서트에 보컬로 참여하였던 KOFA(주한외국기업연합회) 송인선 사무총장 (스트릿투홈 대표)은 "내년부터는 업종별 ,직종별로 구성원을 보강하여 15분 TED 형태의 미니특강과 Q&A 방식의 열린소통방식으로 업그레이드하겠다"고 밝혔다.

KOFA 김종철 대표는 "상대적으로 외국계 기업에 관심이 많은 청년여성의 수요와 다양성을 추구하는 글로벌기업의 방향성에 따라 서울지역 여자대학교와 연계하는 여대생커리어콘서트도 기획하고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