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온라인몰 샵풀무원 오픈 이래 최고 실적 달성

최근 월 매출액 전년 동기 대비?최대?86%?증가

최유나 승인 2022.05.22 07:29 의견 0

샵풀무원은 3월 서울시가 발표한 ‘공정경쟁과 소비자 만족도 제고를 위한 2021년 인터넷쇼핑몰 평가 결과’에서 식품몰 7곳 중 1위(85.66점)에 랭크됐다.[사진=풀무원]


[나눔경제뉴스=최유나기자]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전사 통합 온라인몰 ‘#(샵)풀무원’이 오픈 이후 월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최대 86%까지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풀무원은 독립적으로 운영했던 풀무원 모든 브랜드의 온라인몰을 통합한 ‘샵풀무원’을 지난해 8월 초 오픈하였다.

샵풀무원은 오픈 이래 최고 실적을 달성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우선 지난 3월 매출이 86%까지 증가(이하 ‘샵풀무원’과 전신인 ‘풀무원샵’ 실적 비교)하였고, 월평균 35% 이상의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신규회원 및 기존 고객의 구매 빈도도 큰 폭으로 늘어났다. 같은 기간 신규 가입자 수는 259% 증가했고, 구매고객 수도 102% 증가하는 등 실적이 크게 개선되었다.

풀무원은 샵풀무원 오픈 이래 지속적으로 안정화 작업을 진행하여 사이트 이용 시 불편함을 최소화했다. 고객의 피드백을 적극 수용하여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실질적으로 끌어올리는 데 집중하고 있다.

샵풀무원은 지난 3월 서울시가 발표한 ‘공정경쟁과 소비자 만족도 제고를 위한 2021년 인터넷쇼핑몰 평가 결과’에서 식품몰 7곳 중 1위(85.66점)에 랭크된 바 있다.

풀무원 최승은 온라인사업부장은 “샵풀무원은 고객의 편의 증대를 위해 계속해서 개선점을 찾고 다양한 기능을 지속적으로 추가하고 있다"면서"이러한 꾸준한 노력을 통해 샵풀무원을 국내 대표 식품몰로 성장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