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춘진 aT 사장, "국민과의 소통으로 신뢰받는 공공기관이 되자"

ESG경영 강화 위해 16일 ‘aT 국민참여혁신단 발대식’ 개최

최유나 승인 2021.07.18 05:42 의견 0
X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국민 눈높이에 맞는 ESG경영 강화를 위해 16일 ‘aT 국민참여혁신단 발대식’을 온라인 화상회의로 개최했다. 김춘진 사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aT]


[나눔경제뉴스=최유나기자] "국민과의 소통으로 신뢰받자.'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사장은 국민 눈높이에 맞는 ESG경영 강화를 위해 16일 온라인화상회의로 열린 ‘aT 국민참여혁신단 발대식’에서 이같이 강조했다.

김춘진 사장은 “일반 국민이 공공기관의 정책과 경영에 참여할 수 있는 상향식 거버넌스 구축의 중요성이 나날이 커지고 있다”며, “국민과의 소통을 더욱 활성화하여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공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X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국민 눈높이에 맞는 ESG경영 강화를 위해 16일 ‘aT 국민참여혁신단 발대식’을 온라인 화상회의로 개최했다.[사진=aT]


aT는 경영과 사업 전반에 대해 국민의 시각과 의견을 반영하는 소통채널로 국민참여혁신단을 ‘19년부터 운영해 오고 있다.

이번 3기는 다양한 분야의 의견수렴을 위해 지원자 115명 중 지역, 연령, 직업 등을 고려하여 대학생·회사원·자영업자·농업인·환경단체 활동가 등 20명을 선발했다.

올해 국민참여혁신단은 연말까지 ▲ ESG경영 성과확대를 위한 제언 ▲ 공사사업 전반에 대한 모니터링 ▲ 온라인 국민 제안함 등을 통한 신규 아이디어 제안 등에 참여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해에는 국민참여혁신단의 아이디어 84건 중 인플루언서 양조장 랜선 방문, 외식업체와 로컬푸드직매장을 연계한 밀키트 제작 등 7건이 실제 사업에 반영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