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송파구 노인복지관 봉사 활동

말벗·실내 환경 정화···정서적 친밀감 높여

최유나 승인 2022.06.14 18:36 의견 0
bhc치킨의 대학생 봉사 단체 ‘해바라기 봉사단’이 6월8일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한 ‘송파실벗뜨락 구립 노인복지관’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실시했다.[사진= bhc치킨]


[나눔경제뉴스=최유나기자] bhc치킨의 대학생 봉사 단체 ‘해바라기 봉사단’이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한 ‘송파실벗뜨락 구립 노인복지관’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지난 6월 8일에 실시된 이번 봉사 활동은 오는 15일 ‘노인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노인복지관을 방문, 어르신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말벗 활동, 쾌적하고 건강한 공간 마련을 위한 실내 정화 활동 실시,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필수 욕실 용품 전달 등 다양하게 기획되었다.

이날 해바라기 봉사단 6기 2조는 복지관 내 웰니스센터(헬스장)에 설치된 운동 기구를 순차적으로 소독한 뒤 창문과 벽면 등을 구석구석 닦았다.

이후 어르신들 안부를 여쭈면서 정서적 친밀감을 높였다. 끝으로 복지관에 생활용품(화장지, 락스), 간식(두유) 등을 전달하면서 봉사를 마무리했다.

봉사에 참여한 단원은 “어르신들이 봉사단을 손자, 손녀 대하듯 반갑게 맞이해 주셔서 감사했다”며 “앞으로 남은 하반기 봉사도 의미 있는 활동으로 남을 수 있게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