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올해 상반기 IBK창공 데모데이 개최

24일부터 총 3일간 개최…업종별 세션 구분해 운영
메타버스를 활용한 온·오프라인 행사로 시공간 제약 없이 참여 가능

정영선 기자 승인 2022.05.15 14:48 의견 0
IBK기업은행은 5월 24일부터 3일간 서울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의 2022년 상반기 데모데이를 개최한다. [사진=기업은행]


[나눔경제뉴스=정영선기자] 기업은행이 올해 상반기 IBK창공 데모데이 개최한다.

IBK기업은행은 오는 24일부터 서울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創工)’의 올 상반기 데모데이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데모데이에는 최초로 IBK창공 4개 센터(마포·구로·부산·대전)가 참여한다. 더 많은 혁신 창업기업들이 벤처캐피탈(VC), 유관기관들과 투자, 협업을 논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데모데이 기간과 참여 기업 규모를 확대했다.

행사는 총 3일 동안 진행되며 1일차 딥테크, 2일차 플랫폼, 3일차 바이오헬스로 업종별 세션을 구분해 각 산업의 미래와 사업방향을 제시할 계획이다. 올해 상반기 육성기업 중 40개사가 피칭에 참여해 신제품, 서비스를 소개하고 부스전시를 통해 기업홍보를 진행한다.

행사 이후에는 신사업 진출 및 투자를 원하는 대·중견·중소기업, 벤처캐피탈(VC) 관계자들이 IBK창공 기업과 교류할 수 있는 네트워킹 자리가 마련된다.

아울러 오프라인 참석이 어려운 관계자 및 일반인들을 위해 ‘IBK창공 메타버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메타버스 공간에 구현한 창공부스에서 참여기업 40개사의 제품 및 서비스 소개 영상과 이미지를 볼 수 있으며 해당 기업 홈페이지 또는 SNS계정으로 연결도 가능하다.

데모데이 사전신청은 26일까지 IBK창공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모든 행사는 누구나 시공간 제약 없이 참가할 수 있도록 IBK창공 유튜브 채널 또는 이벤터스 웨비나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송출된다.

한편 IBK창공은 마포, 구로, 부산, 대전, 서울대캠프 5개 센터를 운영 중이며 2017년 12월부터 올해 3월 말까지 460개 기업을 육성해 투·융자 6134억원, 멘토링·컨설팅, IR 등 비금융 서비스 6071회를 지원했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