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kt클라우드, 대규모 경력사원 채용

입사자 스톡옵션 지급, 250만원 상당 맥북 프로 제공

차민수 승인 2022.04.19 17:03 의견 0

KT와 KT클라우드는 4월7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엘타워에서 '수도권 공공분야 클라우드 전환 세미나'를 개최했다.[사진=KT]


[나눔경제뉴스=차민수기자]kt클라우드가 IT우수인재 확보에 나섰다.

kt클라우드(대표 윤동식)는 19일 대규모 경력직 채용을 개시하며 우수인재 확보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kt클라우드는 디지털 플랫폼 기업 KT(대표 구현모)의 클라우드·인터넷데이터센터(IDC) 사업을 현물출자 방식으로 분리하여 설립한 신설법인이다. 4월1일 출범했다.

kt클라우드는 수도권 5개 IDC(강남, 용산, 목동1, 목동2, 분당)를 보유한 국내 1위 IDC사업자다.

폭발적인 데이터센터 수요를 흡수하여 확고한 1위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급속하게 성장하는 AI 클라우드 및 공공·금융분야를 중심으로 DX(디지털전환)시장 주도권을 장악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실제로 kt클라우드는 ‘지난 1월 공공 클라우드 전환 3차 사업에서 총 11개 사업 중 7개를 수주하며 경쟁사들 가운데서 두각을 드러냈다.

지원 허들을 낮춘 대규모 경력사원 채용

이번 경력직 채용은 ▲Cloud▲IDC▲IT▲경영분야 등 kt클라우드 핵심 사업 전반에 걸쳐 시행된다.

봄 시즌 경력직 채용은 두 차례로 나누어 진행하며 서류전형, 실무면접, 임원 인터뷰를 거쳐 약 100명을 선발한다.

법인 출범 이전 개시된 1차 모집은 현재 내부 절차를 진행 중에 있으며, 법인 출범 이후 개시된 2차 모집은 채용 분야를 넓혀 4월 24일까지 지원서를 접수 받고 있다.

kt클라우드는 다양한 분야의 우수인재를 모집하기 위하여 지원자격을 까다롭게 제한하기보다 역량이 있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도록 경력사항 중심으로 지원서를 간소화했다.

허들을 낮춰 지원할 수 있는 문은 넓히되 심층면접을 통해 옥석을 가린다는 계획이다. 전형 절차 또한 빠르게 진행해 서류접수일 기준 3주 이내 결과를 안내할 예정이다.

▶ 스톡옵션, 웰컴팩 뿐 아니라 성과에 따른 보상 강화

선발자들에게 제공되는 혜택 또한 파격적이다. 당초 KT Cloud/IDC사업부서에서 kt cloud로 전출한 직원들을 대상으로 지급하는 스톡옵션의 범위를 이번 경력직원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입사 웰컴팩으로 ‘250만원 상당의 맥북 프로’ 또는 ‘아이패드 프로+워치 세트’도 지급할 예정이다.

kt클라우드는 직원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성과에 따른 보상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다양한 지원경로로 사업역량 강화 예정

kt클라우드는 이번 경력직 채용에 이어 19일부터 신입사원 채용도 개시, 실력 있는 인재라면 누구나 회사의 문을 두드릴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경로를 마련했다.

KT그룹에서는 기업 실무형 AI/DX 인재양성 프로그램 KT 에이블스쿨(AIVLE School)도 운영 중으로, 향후 kt cloud 신입사원 채용과도 연계 예정이다.

윤동식 kt클라우드 대표는 “우수한 인적 역량을 확보하는 것이 회사의 경쟁력을 좌우한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채용을 통해 선발하는 경력직원을 포함하여 임직원 모두가 각자의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