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서울시설공단 업무협약 체결

국내외 아동권리 보호 및 증진 위한 사업 상호 협력

최유나 승인 2024.11.08 15:48 의견 0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는 11월 8일 서울시설관리공단과 국내외 아동권리 보호 및 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왼쪽부터)조미진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사무총장과 서울시설공단 한국영 이사장.[사진=서울시설공단]

[나눔경제뉴스=최유나 기자] “어린이를 위한 아름다운 동행”

유니세프 한국위원회(회장 정갑영)는 8일 서울시설관리공단(이사장 한국영)과 국내외 아동권리 보호 및 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와 서울시설공단은 ▲아동권리 관련 콘텐츠 및 사업기획, 운영 ▲국내외 아동권리 관련 보유자료 및 정보교환 ▲아동권리 관련 홍보 및 모금 활동 등을 상호 협력하며 물적·인적 자원을 공유해갈 계획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서울시설공단 한국영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서울어린이대공원 등 공단의 다양한 사업장에서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 및 사업을 제공하고 상호 교류를 활성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조미진 사무총장은 “이번 협약은 2013년부터 지역사회, 학교 등 우리사회 주요 구성요소를 아동친화적으로 만들어 온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와 실제 어린이가 즐겨 찾는 공공장소를 관할하는 서울시설공단이 아동권리 보호 및 증진을 위해 함께 협력한다는 데 의의가 크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