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엔진, ‘2022 충무공 이순신방위산업전’ 참가

차기 호위함용 발전기세트 등 전시

최유나 승인 2022.12.07 09:41 의견 0

STX엔진은 12월 6일부터 9일까지 경상남도 창원시 해군사관학교에서 열리는 ‘2022 충무공 이순신방위산업전’에 참가했다.[사진=STX엔진]


[나눔경제뉴스=최유나 기자] 방위산업 엔진 전문 메이커 STX엔진은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경상남도 창원시 해군사관학교에서 열리는 ‘2022 충무공 이순신방위산업전’에 참가중이다.

STX엔진은 이번 전시회에서 차기 호위함용 발전기세트 및 경비함용 추진기관세트 등 다양한 국산화 첨단 장비를 전시중이다.

STX엔진은 고성능 품질 국내 디젤 엔진 개발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축적된 선진 기술력을 바탕으로 앞으로 한국형 차기 구축함용 발전기세트 및 고속전투주정용 추진기관세트를 성공적으로 국산화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STX엔진 박기문 대표이사는 “STX 엔진은 해군의 구축함, 고속함, 호위함, 초계함, 잠수함 등 주요 함정에 장착되는 주, 보기 디젤 엔진을 안정적으로 국산화 생산 공급하고 있어 명실공히 우리 군의 해양 방위 수호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자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충무공 이순신방위산업전은 국내 방위산업의 수출을 촉진하고 첨단 방위산업 기술을 선보이기 위해 창원시, 해군사관학교 및 해군군수사령부가 공동 주최했다.

해양방위·무기체계 등 국내외 주요 방위산업체 및 유관 기관 등 106개 부스가 참여했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