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라이브커머스 '팡라이브' 1천회 돌파 특집전

올 상반기 주문금액?550%?↑,?시청자수?400%?↑

최유나 승인 2022.06.30 18:27 의견 0

홈앤쇼핑은 라이브커머스 채널 ‘팡라이브’가 최근 누적 방송 수 1천회를 돌파해 이를 기념하는 특집전을 7월 4일부터 7월 11일까지 진행한다. 홈&쇼핑 임재성 라이브커머스실장(가운데)이 회의를 하고 있다[사진=홈앤쇼핑]

[나눔경제뉴스=최유나 기자] "홈쇼핑 업계 최초로 '듀오 회원권'을 판매"

홈앤쇼핑(각자대표이사 이일용, 이원섭)은 라이브커머스 채널 ‘팡라이브’가 최근 누적 방송 수 1천회를 돌파해 이를 기념하는 특집전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팡라이브’ 특집전 ‘팡라이브 1천회 돌파, 팡파레~’ 행사는 7월 4일부터 7월 11일까지 진행된다.

‘2022 타임캡슐 슈퍼콘서트 입장권’, ‘백미당 아이스크림’, ‘납작 복숭아’, ‘폴로 티셔츠’ 등 기존 홈앤쇼핑 고객들과 신규 MZ 세대 고객들까지 선호하는 상품들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이 기간에는 역대 최저가 할인 찬스 등 1천회에 걸 맞는 고객 감사 특집 조건으로 운영 예정이다.

홈앤쇼핑 라이브커머스 ‘팡라이브’는 20년 11월 사업을 시작해 현재 누적 시청 수 700만 이상을 기록 중이다.

특히 22년 들어서 전년대비 주문금액이 550%, 시청자수는 400% 가량 신장하며 고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방송 효율을 가늠하는 방송 당 주문금액은 전년대비 2천만원 가량 상승했다.

업계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고 ‘팡라이브’가 고성장을 이룬데는 모바일 친화적인 홈앤쇼핑 고객들과의 쌍방향 소통에 집중한 것이 주효했다.

실제 방송 중 고객들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방송 중 퀴즈쇼와 실시간 고객 전화연결 등을 통해 시청자가 참여하는 재미를 전달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또한 ‘팡라이브’만의 혜택을 부여하기 위해 매 월 대형행사를 진행하고 우수 상품들을 연이어 선보이며 고객들의 호응을 이끌어 냈다.

홈쇼핑 최초로 ‘듀오’ 상품을 판매하여 10만명 이상의 시청자가 인입하며 주목 받기도 했으며, 요기요, 포켓몬빵 등 MZ세대를 겨냥한 기존 TV홈쇼핑에서 볼 수 없었던 상품을 운영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뿐만 아니라 라이브커머스만의 강점을 살리고자 현장 방송을 대폭 강화하며 소비자들에게 상품과 서비스를 직간접적으로 체험시키려 노력하고 있다.

제주도 등 지역 출장 방송을 넘어 5월에는 캠핑장, 6월에는 풀빌라에서 각각 캠핑과 바캉스라는 테마로 1DAY 현장 방송을 진행해 완판을 달성한 바 있다.

‘팡라이브’의 발전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도 큰 힘이 되고 있다. 홈앤쇼핑에 입점되어 있는 중소기업들에게 또 다른 판로를 제공하고 있다. 중소기업 유통센터와 협업하여 소상공인 판매 전문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운영 중이다. 연예인, 인플루언서 섭외부터 외부 광고까지 진행하며 더 많은 고객들에게 우수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