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4월 17일 온라인 아동 정책 토론회 개최

차민수 승인 2021.04.09 18:22 의견 0
서울 서초구가 오는 17일 오후 2시 구립서초유스센터, 서초구청소년참여위원회와 함께 개최하는 온라인 아동 정책 토론회 포스터[서초구 제공]


[나눔경제뉴스=차민수기자] 서울 서초구는 오는 17일 오후 2시 구립서초유스센터, 서초구청소년참여위원회와 함께 온라인 아동 정책 토론회를 개최한다.

아동 정책 토론회는 ‘아동이 더욱 행복한 도시 서초’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아동의 의견을 직접 듣고 정책에 반영하고자 기획됐다.

토론회는 온라인 줌(ZOOM)을 활용한 화상회의로 진행된다. 아동·학부모·아동 관련 기관 종사자 50여 명이 참여해 5개(권리 보장, 참여, 놀이·여가, 안전, 교육) 주제로 조별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원활한 진행을 위해 전문 퍼실리테이터가 함께 참여할 예정이다.

서초구는 토론회에 앞서 지난 2일부터 15일까지 온라인 설문지를 통해 아동정책에 관한 주민 의견을 받는다. 처음 아동 정책에 참여하는 사람도 쉽게 의견을 반영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모바일로도 참여할 수 있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이번 아동 정책 토론회를 통해 아동이 정책 과정에 직접 참여하며 자신의 권리를 마음껏 표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많은 것이 바뀐 환경 속에서 아동 참여 권리가 보장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립서초유스센터는 서울가톨릭청소년회가 서초구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 활동, 상담, 보호, 복지 등을 지원하는 청소년종합지원센터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