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대, 재학생들에게 농수산물꾸러미 선물···지역농어촌 돕기 일환

2021학년도 신입생들에게 꽃다발 선물도 검토

차석록 승인 2021.01.15 17:15 의견 0

한국농수산대가 재학생들에게 지역농어촌 돕기 일환으로 보내는 농수산물꾸러미[사진=한국농수산대학]


[나눔경제뉴스=차석록기자] 한국농수산대학(이하 한농대)은 지난 13일부터 오는 20일까지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농수산물 꾸러미 발송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교육 장기화로 급식 수요가 감소하면서 지역 농산물(로컬푸드) 공급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어가를 돕고 학부모 부담 해소를 위해 추진됐다.

농수산물 꾸러미 지원 대상은 1·3학년 재학생 1035명으로 로컬푸드 중심의 고품질 농·축·수산물 가운데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는 가공품 중심으로 농산물 3종(고추장, 된장, 찰보리쌀), 축산물 1종(아로니아떡갈비), 수산물 3종(다시멸치, 재래김, 건다시마) 등 총 7종이 지원된다.

한농대는 농수산물꾸러미 발송과 관련,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전북지원(이하 농관원)과 협업해 농산물 원산지와 인증 적합 여부 등을 철저히 확인하는 사전 품질 검사를 하는 등 품질 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한농대 조재호 총장은 “이번 농수산물꾸러미 발송이 코로나19로 피해를 본 지역 농어가와 재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농대는 졸업·입학식 취소 등으로 화훼 소비가 위축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화훼 농가의 어려움을 완화하고자 2021학년도 신입생을 대상으로 꽃다발을 선물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